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로레알코리아가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협력해 ‘화장품으로 배우는 생활과학 문해교과서’를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와 함께 생활과학 문해교육 활동에도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8월 28-29일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개최된 ‘2025 문해교육 컨퍼런스’에서 교육부 장관으로부터 평생교육 유공 표창을 받았다.
로레알코리아는 2024년 4월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성인 문해교육 활성화와 뷰티 리터러시(Beauty literacy, 뷰티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능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를 토대로 로레알코리아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협력해 ▲올바른 셀프 염색법 ▲올바른 두피·모발 관리법 ▲자외선차단제 바로 알기 ▲기본적인 피부관리 루틴과 피부 고민에 따른 제품 등을 주제로 구성된 ‘화장품으로 배우는 생활과학 문해교과서’를 공동 기획하고 제작 및 보급하는 등 성인 문해교육 활성화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로레알코리아는 2025 문해교육 컨퍼런스 및 문해교사 역량강화 연수에도 참여해 ‘화장품으로 배우는 생활과학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300여명의 문해교사들을 대상으로 로레알코리아 키엘(Kiehl’s) 안정애 매니저와 이윤정 컨슈머케어센터 디렉터가 스킨케어 및 헤어케어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안정애 매니저는 피부 관리 방법과 최신 뷰티 트렌드를 소개하고, 화장품 종류별 사용법과 교수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며 교사들이 실제 강의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안내했다. 이어 이윤정 디렉터는 모발과 두피의 구조, 염색 효과와 같은 헤어케어 원리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해 교사들이 학습자 눈높이에 맞는 생활과학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방법을 제시했다.
한편 로레알코리아는 ‘전국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행사의 공식 후원사로 3년 연속 참여해왔다.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매년 대한민국 문해의 달을 기념해 개최하는 행사로, 로레알코리아는 문해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리는 데 동참하고 있다. 지난 3년간 시화전에 총 약 1억5000만원에 달하는 제품을 후원하며 성취를 격려해왔다.
로레알코리아 소지혜 그룹홍보실 부문장은 “로레알코리아는 뷰티 리터러시 강화를 통해 더 많은 이들이 배움의 기쁨을 느끼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문해교육 활성화에 동참해왔다”며 “생활 문해교육 활성화라는 사회적 과제에 동참하고 있다는 사명감을 갖고, 많은 분들이 배움을 통해 자신감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