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스페이스=윤슬 기자] 테크 거대기업 애플이 2026년에 역대급 신제품 대거 출시를 예고하며 '가장 중요한 해'에 들어선다.
블룸버그 마크 거먼을 비롯해 폰아레나, 벤징가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애플은 내년 한 해 동안 최소 15개의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으로, 이는 앱스토어 규제 압력과 관세 리스크 등 대내외 도전 속에서도 혁신을 이어가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2026년 초 대규모 하드웨어 리프레시
내년 초에는 아이폰17e, A18 칩을 장착한 12세대 아이패드, M4 칩 탑재 아이패드 에어가 출시된다. 맥 사용자들은 M5 칩이 내장된 신형 맥북 에어와 프로·맥스 프로세서를 장착한 맥북 프로 신제품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2022년 이후 첫 외장 디스플레이 신제품도 함께 공개된다.
봄철 스마트홈과 시리 AI 혁신
3~4월에는 애플의 스마트홈 전략이 구체화된다. 스피커 베이스형과 벽걸이형 옵션을 갖춘 약 7인치 크기의 스마트홈 디스플레이가 출시되고, AI가 대폭 강화된 새로운 시리 음성 비서가 적용될 예정이다. 시리는 웹 검색 능력과 앱 내 작업 제어를 강화해 ChatGPT와 유사한 경험을 제공할 전망이다.
가을, 폴더블 아이폰과 최신 맥북 프로 공개
전통적인 가을 라인업에는 아이폰 18 프로가 퀄컴 모뎀 대신 애플 자체 개발 C1 칩을 탑재해 성능과 자립도를 높인다. 특히 7.8인치 내부 화면을 가진 북 스타일 폴더블 아이폰이 출시되며, 가격은 약 2000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은 이미 부품 소량 생산에 돌입했다.
이와 함께 M5 칩 탑재 맥 미니와 맥 스튜디오가 등장하고, 연말에는 OLED 터치스크린, 더 얇은 본체, M6 프로·맥스 칩이 적용된 맥북 프로 신모델 공개가 예정돼 있다. 아울러 스마트 글래스 제품도 일부 선보일 가능성이 있으나, 완전한 증강현실 제품은 아직 시일이 더 걸릴 전망이다.
향후 도전과 성장
애플은 2026년 창립 50주년 기념과 함께 AI, 스마트홈, 폴더블 디바이스 등 신시장에서 적극적 확장을 모색한다. 그러나 AI 시리의 대중 수용과 글로벌 규제, 관세 불확실성은 여전히 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플은 기술 혁신과 제품 다각화를 통해 경쟁력 강화를 꾀하며, 연말 분기 매출은 1370억~139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측된다.
이처럼 2026년은 애플이 역대 최대 규모 신제품을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스마트홈 등 전방위에서 혁신을 가속화하는 중대한 해가 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