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5 (월)

  • 맑음동두천 25.8℃
  • 구름조금강릉 27.3℃
  • 맑음서울 26.6℃
  • 구름많음대전 25.0℃
  • 흐림대구 22.6℃
  • 흐림울산 23.8℃
  • 구름많음광주 24.8℃
  • 흐림부산 27.2℃
  • 구름조금고창 25.2℃
  • 제주 24.5℃
  • 맑음강화 25.7℃
  • 구름많음보은 24.4℃
  • 구름많음금산 25.9℃
  • 구름많음강진군 26.3℃
  • 흐림경주시 22.1℃
  • 구름많음거제 25.3℃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폴스타,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 기념해 통크게 쏜다…최대 9.5% 캐시백 '혜택'

업데이트된 폴스타 2 주행컷 [폴스타]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한국소비자포럼과 글로벌 컨설팅 기관 브랜드키(Brand Keys)가 함께 진행한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시상식에서 폴스타(Polestar)가 전기차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폴스타는 총 5개 항목에서 총 29.60점(35점 만점)을 기록하여 1위에 올랐다. 또한 폴스타는 7점을 척도로 평가되는 ▲브랜드 신뢰 6.11점, ▲브랜드 애착 6.04점, ▲재구매의도 6.09점, ▲타인추천의도 6.02점과 ▲브랜드 전환의도 5.34점을 받아 각각의 세부 항목에서도 모두 1위를 차지했다. 

 

한국소비자포럼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전기차 부문 후보 중 기아(24.77점), 현대(24.61점), 테슬라(22.88점) 순으로 총점을 획득했다. 

 

이에 폴스타코리아는 2023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 전기차 부문 1위 선정을 기념해 5월 한 달간 기존 고객들과 신규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기존 고객들에게는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2만원 권을 제공한다. 신규 구매 고객들을 위한 풍성한 구매 혜택도 마련했다. 5월 한 달간 폴스타 2를 구매하는 고객들은 ▲ 최대 9.5% 캐시백(cashback)뿐만 아니라 ▲무이자 및 초저금리 금융 프로그램으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100만원 상당의 충전 크레딧(Credit) 또는 가정용 충전기 설치비 지원 비용을 지원하며, 해당 캠페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폴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소비자포럼은 세계 36개국에서 활용되는 충성도 조사를 바탕으로 3월 13일부터 26일까지 해당 브랜드의 이용 경험이 있는 대한민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모바일 및 1대1 전화 설문을 통해 브랜드 고객충성도 조사를 시행했다.

 

브랜드 신뢰(Brand Reliability), 브랜드 애착(Brand Attachment), 재구매의도(Repurchase intention), 타인추천의도(Recommend Intention), 전환의도(Switching Intention) 등 다섯 가지 항목으로 구성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모델 은 소비자의 감정, 태도적 로열티와 브랜드 전환의도 조사로 브랜드에 대한 전반적인 충성도를 측정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국내 유일의 대규모 고객충성 조사인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소비자 조사는 참여자 수 21만1206명, 조사 건수 92만7165건을 달성하는 등 많은 소비자의 관심을 받았다. 

 

배너
배너
배너

관련기사

9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피자와 버거가 만났다”…맥도날드, ‘페퍼로니 더블·메가 피자 버거’ 2종 출시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맥도날드가 진한 피자의 풍미를 그대로 담은 신메뉴 ‘페퍼로니 더블 피자 버거’, ‘페퍼로니 메가 피자 버거’ 2종을 출시한다. ‘페퍼로니 더블·메가 피자 버거’ 2종은 맥도날드가 지난 2022 FIFA 월드컵을 기념해 시즌 한정으로 처음 선보인 메뉴로, 피자와 버거의 신선한 조합으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에 돌아온 페퍼로니 더블·메가 피자 버거 2종은 순 쇠고기 패티에 매콤짭짤한 페퍼로니와 피자 소스를 더해 피자와 버거의 장점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부드럽고 쫄깃한 버거 번을 사용해 식감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패티가 2장 들어간 ‘더블’과 4장 들어간 ‘메갗의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해 고객 선택의 폭 또한 넓혔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페퍼로니 더블·메가 피자 버거’는 피자의 매력을 버거 속에 고스란히 담아낸 메뉴로, 고객분들께 색다른 즐거움과 든든한 만족감을 동시에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차별화된 메뉴와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맥도날드는 페퍼로니 더블·메가 피자 버거 2종의 출시와 함께 그룹 NCT의 마크를 광고 모델로 기용했다. 장르를 넘나드는

메디톡스 계열사 뉴메코, 보툴리눔 톡신 제제 ‘뉴럭스’ 볼리비아 품목허가 획득…남미 공략 가속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바이오제약기업 메디톡스(대표 정현호)의 계열사 뉴메코(대표 손성희, 이상윤)가 볼리비아 의약품 및 의료기기 등록기관(AGEMED, Agencia Estatal de Medicamentos y Tecnologías en Salud)으로부터 보툴리눔 톡신 제제 ‘뉴럭스(NEWLUX)’의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주요 보툴리눔 톡신 시장의 하나인 남미 볼리비아는 미용성형에 대한 관심이 지속 증가하고 있다. 자연스러운 외모와 빠른 회복을 중시하는 미용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비침습적 시술을 원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으며, 미용 시술에 관심을 갖는 남성 인구가 증가하며 시장이 세분화하고 있다. 메디톡스는 국내 보툴리눔 톡신 업계 최초로 2007년 보툴리눔 톡신 제제 ‘메디톡신(수출명 뉴로녹스)’을 통해 볼리비아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시장 선점을 통해 쌓아온 브랜드 인지도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계열사 차세대 톡신 제제인 ‘뉴럭스’의 성공적인 안착과 시장 점유율 확보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뉴메코 관계자는 “차세대 톡신 제제 ’뉴럭스’의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현지 시장을 적극 공략하여 이른 시간 내 인지도를 높이겠다”며 “연내

[핫픽] 한화솔루션, 24층 전략부문 화장실 ‘사용’ 직원갈등…'의리의 한화' 화장실 사유화 '논란'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한화솔루션 전략부문이 최근 사내 복지시설 이용을 놓고 논란에 휩싸였다. 회사가 24층에 위치한 특정 부서가 사용하는 화장실에 대해 ‘해당 층 직원 전용’이라는 공지문을 붙이고, 타 부서 직원의 이용을 제한한 사실이 내부 익명 커뮤니티를 통해 알려지며 불만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22층과 23층 등 아래층의 여직원 비율이 높아 매번 대기 시간이 길어지는 데 반해, 24층은 상대적으로 이용자가 적어 오히려 원활한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아래층 구성원들이 가고 싶어서 가는 게 아니다”라며, 업무 효율성을 위해 업무 시간 중 24층까지 직접 올라가 화장실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해당 층 직원만 사용’이라는 식의 일방적 제한은 지나치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게시된 안내문에는 “이 곳은 24층 직원들이 사용하는 공간입니다. 원활한 이용을 위해 본인 층 화장실 사용에 협조 부탁드립니다”고 명시됐다. 특히 “함께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주세요”라는 당부 문구가 추가됐지만, 사내 직원들은 “분명 사내 복지의 일환으로 설치된 공용 화장실인데 특정 부서가 ‘사유화’하는 조치”라며 비판하고 있다. 일부 직원들은 “층별로 인원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