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5 (월)

  • 맑음동두천 25.8℃
  • 구름조금강릉 27.3℃
  • 맑음서울 26.6℃
  • 구름많음대전 25.0℃
  • 흐림대구 22.6℃
  • 흐림울산 23.8℃
  • 구름많음광주 24.8℃
  • 흐림부산 27.2℃
  • 구름조금고창 25.2℃
  • 제주 24.5℃
  • 맑음강화 25.7℃
  • 구름많음보은 24.4℃
  • 구름많음금산 25.9℃
  • 구름많음강진군 26.3℃
  • 흐림경주시 22.1℃
  • 구름많음거제 25.3℃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지속가능 패션을 위한 코오롱FnC의 진심…박진희·허윤선와 함께 '패션 임팩트 챌린지' 진행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패션업계 최초의 ESG 캠페인인 ‘패션 임팩트 챌린지(Fashion Impact Challenge)’를 올해로 3회째 진행한다.

 

패션 임팩트 챌린지는 코오롱FnC가 순환 패션이라는 개념을 MZ세대가 쉽게 이해하고 직접 아이디어 참여를 통해 확산하도록 2023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ESG 캠페인이다. 첫 해인 2023년에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ESG 패션 솔루션 토너먼트를, 2024년에는 글로벌 숏폼 공모전을 진행하며 순환패션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

 

올해 3회를 맞은 2025 패션 임팩트 챌린지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지속가능한 패션을 위한 도전’을 주제로 진행한다. 기존 패션의 생산-소비-폐기 구조에서 벗어나, 소비자들이 자신의 취향을 유지하면서도 쉽게 순환 패션을 경험하고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이번 패션 임팩트 챌린지는 순환 패션 개념의 이해부터 실질적인 소비자의 행동 변화까지 이끌어낼 수 있도록 국내외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글로벌 순환 패션 인터뷰’, 코오롱FnC의 ‘서큘러 브랜드 고객 경험 프로그램’, 그리고 인스타그램 중심의 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동안 영제너레이션이 주요 타깃이었다면, 올해는 참여 장벽을 낮춰 더 많은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순환 패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글로벌 순환 패션 인터뷰'는 순환 패션 혁신가 및 업계 종사자 등 총 13인이 순환 패션 업계에서 새로운 가치를 만들기 위해 도전한 경험과 노하우를 이야기하는 콘텐츠다. 배우이자 환경운동가 박진희, 얼루어 그린 이슈를 담당하고 있는 '얼루어 코리아'의 피처 디렉터 허윤선, LVMH 프라이즈 후보에 오른 지속 가능 패션 브랜드 대표 등 영향력 있는 인물들이 순환 패션의 현 주소와 실천 방법 등을 공유한다.

 

해외 부문으로는 패션팩트의 순환 프로젝트 매니저인 놀웬 포레(Nolwenn Foray) 등 글로벌 전문가들이 참여해 글로벌 마켓의 ESG 패션 트렌드 및 인사이트를 전할 예정이다.

 

또한, 코오롱FnC의 ESG 브랜드와 연계한 '서큘러 브랜드(Circular Brand) 고객 경험 프로그램을 연간 2회 운영한다.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래코드’와 ▲지속가능 캐시미어 제품을 선보이는 ‘르캐시미어’와 함께 고객들이 직접 순환 패션을 경험할 수 있는 현장형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브랜드의 지속가능한 제품과 서비스뿐 아니라 순환 패션이 실생활 속에서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소비자들이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서큘러 클럽(Circular Club)’을 통해 인터뷰 콘텐츠와 순환 패션 뉴스, 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을 월 단위로 진행하며 소비자가 일상 속에서 쉽게 지속가능한 행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코오롱FnC ESG임팩트PU 유동주 상무는 "올해 챌린지는 기존의 틀을 넘어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와 프로그램으로 소비자들이 더 쉽고 흥미롭게 ESG 패션을 접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이번 패션 임팩트 챌린지를 통해 많은 소비자들이 순환 패션을 자연스럽게 생활 속으로 받아들이고, 지속가능한 패션 생태계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피자와 버거가 만났다”…맥도날드, ‘페퍼로니 더블·메가 피자 버거’ 2종 출시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맥도날드가 진한 피자의 풍미를 그대로 담은 신메뉴 ‘페퍼로니 더블 피자 버거’, ‘페퍼로니 메가 피자 버거’ 2종을 출시한다. ‘페퍼로니 더블·메가 피자 버거’ 2종은 맥도날드가 지난 2022 FIFA 월드컵을 기념해 시즌 한정으로 처음 선보인 메뉴로, 피자와 버거의 신선한 조합으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에 돌아온 페퍼로니 더블·메가 피자 버거 2종은 순 쇠고기 패티에 매콤짭짤한 페퍼로니와 피자 소스를 더해 피자와 버거의 장점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부드럽고 쫄깃한 버거 번을 사용해 식감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패티가 2장 들어간 ‘더블’과 4장 들어간 ‘메갗의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해 고객 선택의 폭 또한 넓혔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페퍼로니 더블·메가 피자 버거’는 피자의 매력을 버거 속에 고스란히 담아낸 메뉴로, 고객분들께 색다른 즐거움과 든든한 만족감을 동시에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차별화된 메뉴와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맥도날드는 페퍼로니 더블·메가 피자 버거 2종의 출시와 함께 그룹 NCT의 마크를 광고 모델로 기용했다. 장르를 넘나드는

메디톡스 계열사 뉴메코, 보툴리눔 톡신 제제 ‘뉴럭스’ 볼리비아 품목허가 획득…남미 공략 가속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바이오제약기업 메디톡스(대표 정현호)의 계열사 뉴메코(대표 손성희, 이상윤)가 볼리비아 의약품 및 의료기기 등록기관(AGEMED, Agencia Estatal de Medicamentos y Tecnologías en Salud)으로부터 보툴리눔 톡신 제제 ‘뉴럭스(NEWLUX)’의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주요 보툴리눔 톡신 시장의 하나인 남미 볼리비아는 미용성형에 대한 관심이 지속 증가하고 있다. 자연스러운 외모와 빠른 회복을 중시하는 미용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비침습적 시술을 원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으며, 미용 시술에 관심을 갖는 남성 인구가 증가하며 시장이 세분화하고 있다. 메디톡스는 국내 보툴리눔 톡신 업계 최초로 2007년 보툴리눔 톡신 제제 ‘메디톡신(수출명 뉴로녹스)’을 통해 볼리비아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시장 선점을 통해 쌓아온 브랜드 인지도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계열사 차세대 톡신 제제인 ‘뉴럭스’의 성공적인 안착과 시장 점유율 확보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뉴메코 관계자는 “차세대 톡신 제제 ’뉴럭스’의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현지 시장을 적극 공략하여 이른 시간 내 인지도를 높이겠다”며 “연내

[핫픽] 한화솔루션, 24층 전략부문 화장실 ‘사용’ 직원갈등…'의리의 한화' 화장실 사유화 '논란'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한화솔루션 전략부문이 최근 사내 복지시설 이용을 놓고 논란에 휩싸였다. 회사가 24층에 위치한 특정 부서가 사용하는 화장실에 대해 ‘해당 층 직원 전용’이라는 공지문을 붙이고, 타 부서 직원의 이용을 제한한 사실이 내부 익명 커뮤니티를 통해 알려지며 불만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22층과 23층 등 아래층의 여직원 비율이 높아 매번 대기 시간이 길어지는 데 반해, 24층은 상대적으로 이용자가 적어 오히려 원활한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아래층 구성원들이 가고 싶어서 가는 게 아니다”라며, 업무 효율성을 위해 업무 시간 중 24층까지 직접 올라가 화장실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해당 층 직원만 사용’이라는 식의 일방적 제한은 지나치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게시된 안내문에는 “이 곳은 24층 직원들이 사용하는 공간입니다. 원활한 이용을 위해 본인 층 화장실 사용에 협조 부탁드립니다”고 명시됐다. 특히 “함께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주세요”라는 당부 문구가 추가됐지만, 사내 직원들은 “분명 사내 복지의 일환으로 설치된 공용 화장실인데 특정 부서가 ‘사유화’하는 조치”라며 비판하고 있다. 일부 직원들은 “층별로 인원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