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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유통

‘종가·오푸드' 앞세워 K-푸드로 美 공략 가속…대상㈜, ‘내추럴 프로덕트 엑스포’ 참가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대상㈜이 오는 3월 4일부터 7일까지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내추럴 프로덕트 엑스포 웨스트(Natural Product Expo West) 2025'에 참가한다.

 

올해로 44회째를 맞이한 ‘내추럴 프로덕트 엑스포 웨스트’는 천연 제품 업계를 대표하는 기관 ‘뉴 호프 네트워크(New Hope Network)’가 매년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천연식품 박람회다. 북미와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에서 약 3000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해 유기농 식품 산업 관련 제품들을 선보이며, 6만명 이상의 전문 바이어들이 방문할 정도로 높은 권위를 자랑한다.

 

대상㈜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는 K-푸드 트렌드에 발맞춰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게 됐다. 또한, 글로벌 푸드 트렌드를 정조준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미국 내 유통 채널을 한층 더 넓히고 박람회를 찾는 현지 바이어와의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대상㈜은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와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를 앞세워 한국 식품의 우수성을 알린다. 또 전 세계적으로 높아진 건강에 대한 니즈를 겨냥한 천연 고기능성 식품 소재 솔루션을 제안할 방침이다.

 

대상㈜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해외에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는 다양한 종가 김치 제품을 선보인다. ▲산호원 오리지널 김치 ▲산호원 백김치 ▲코스트코 맛김치 ▲코스트코 총각김치부터 미국 현지에서 생산되는 ▲오이김치 ▲비건김치 ▲백김치 등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산호원 김치 2종은 대상㈜이 지난해 美 미쉐린 3스타 셰프 ‘코리 리(Corey Lee)’의 캐주얼 한식당 ‘산호원(San Ho Won)’과 협업해 만든 프리미엄 라인으로 많은 바이어들에게 관심이 쏠릴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오푸드(O’food)’ 제품 중에서는 한국 스트리트 푸드 콘셉트의 냉동 치킨 3종 ▲고추장맛 ▲소이세서미맛 ▲허니갈릭맛과 떡볶이 3종 ▲오리지널맛 ▲스위트 칠리맛 ▲BBQ맛 등을 시식과 함께 선보이며 달콤하고 바삭바삭한 K-푸드의 매력을 전파할 예정이다.

 

지난 2023년 인수한 미국 식품업체 ‘럭키푸즈(Lucky Foods)’도 별도 부스를 운영해 ▲서울 김치 ▲불고기 스프링롤 ▲미니 부침개 ▲김치 소스를 곁들인 핑거푸드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는 동시에 시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대상㈜의 차별화된 소재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스페셜티 소재도 다양하게 소개한다. 지난해 론칭한 대체당 통합 브랜드 ‘스위베로(Sweevero)’의 ‘알룰로스(Allulose)’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감칠맛을 내면서도 나트륨 섭취를 줄일 수 있는 천연 조미 소재 ‘나미노(NAMINO)’, 천연 향미 소재 ‘디세이버리(Dsavory)’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미세 조류 기반의 식물성 단백질 소재 ‘골드렐라(GoldRella)’와 ‘화이트 클로렐라(White Chlorella)’ 홍보를 통해 두 소재가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한 단백질과 섬유질, 그리고 비건 식단에 필수적인 비타민 B12를 포함해 미세 영양소까지 풍부한 소재임을 알릴 계획이다.

 

특히 5일에는 대상㈜ 스페셜티 소재를 소개하는 기술 세미나도 진행한다. 천연 감칠맛을 내는 ‘나미노(NAMINO)’와 ‘디세이버리(Dsavory)의 소개를 비롯해 다양한 식물성 대체 식품에 적용 가능한 ‘골드렐라(GoldRella)’와 ‘화이트 클로렐라(White Chlorella)’의 심층적인 설명 등을 현지 바이어들에게 전달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를 통해, 대상㈜ 보유한 차별화된 기술력을 알리는 동시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박용운 대상아메리카 법인장은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종가’와 ‘오푸드’ 제품의 글로벌 영향력을 한층 더 높이는 동시에 69년간 쌓아온 대상㈜만의 차별화된 소재 기술력까지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차별화된 소재 기술력 강화를 통해 K-푸드의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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