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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유통

”보일러기업 NO, 글로벌 냉난방 공조기업 YES"…경동나비엔, 북미 최대 냉난방 전시회 "WOW"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 경동나비엔이 북미 최대 규모의 냉난방공조 전시회 ‘AHR EXPO 2025’에 참가했다. 콘덴싱보일러와 온수기는 물론, 북미 시장을 공략할 히트펌프와 콘덴싱 에어컨, 수처리 시스템 등의 제품을 전시하며 ‘글로벌 냉난방공조 기업’의 면모를 드러냈다.

 

‘AHR EXPO(The International Air-Conditioning Heating Refrigerating Exposition) 2025’는 미국 현지 기준 2월 10일부터 12일까지 美 올랜도(Orlando)에서 진행되고 있다. 매년 2000여 개의 냉난방공조 기업과 산업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전시회로, 경동나비엔은 국내 업계 최초로 16년째 참가 중이다.

 

경동나비엔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냉난방공조 시장을 선도할 친환경·고효율 제품을 선보였다. 우선, 북미 시장 1위를 지키고 있는 콘덴싱보일러와 온수기 제품을 전시했다. 경동나비엔은 2008년 저탕식 온수기가 주를 이루던 북미에 ‘콘덴싱 순간식 온수기’를 출시해 시장 패러다임을 ‘친환경’으로 바꿨다.

 

2012년에는 ‘NPE’를 출시해 시장에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며 리딩기업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실제로 2008년 연간 2만 대 수준이던 ‘콘덴싱 온수기’ 시장 규모는 지난해 80만 대 수준까지 성장했으며, 이중의 절반가량을 경동나비엔이 차지하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보일러 전체 시장에서도 1위를 지키며 북미 시장에서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인버터 압축기를 적용한 고효율 ‘히트펌프’도 관람객의 눈길을 끌고 있다. 히트펌프란 전기를 이용해 공기, 땅, 물로부터 열을 흡수한 뒤 냉난방에 활용하는 제품으로, 최근 콘덴싱보일러와 함께 친환경 냉난방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연내 히트펌프 출시 후, 난방 제품인 ‘콘덴싱 하이드로 퍼네스’와 연계해 통합적인 냉난방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비자의 편의성을 한층 더 높일 예정이다.

 

히트펌프 기술을 활용한 온수기 ‘HPWH(Heat Pump Water Heater)’도 선보였다. 친환경성과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것은 물론, 경동나비엔의 기술력으로 설치 편의성과 내구성도 높였다. 특히, 히트펌프 온수기의 상부와 측면 모두에 배관을 연결할 수 있어 설비업자의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스테인리스 탱크를 적용해 부식에 강하고 위생도 뛰어나며, 제품을 설치하는 데 필요한 공간을 최소화한 것도 특징이다. 또한, 경쟁사 대비 저소음으로 작동하며, OTA(Over-The-Air)로 제품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어 설치 및 사용이 한층 더 편리하다.

 

또한, 냉방 시장에 친환경 트렌드를 일으킬 ‘콘덴싱 에어컨’도 전시했다. 콘덴싱 에어컨은 친환경·고효율 제품으로, 열교환기에 물을 분사하여 증발할 때 열을 흡수하는 원리를 활용한다. 기존 시스템 대비 에너지 절감 및 전력 사용량 감소에 탁월한 성능을 보인다.

 

특히, 신냉매 ‘R454B’을 적용해 일반적으로 사용되던 냉매 ‘R410A’보다 지구온난화지수(GWP)가 70% 이상 낮으며, 이산화탄소 저감 효과 또한 우수하다. 또한, 세 면에서 공기를 흡입하는 기존 제품과 달리, 콘덴싱 에어컨은 한 면에서만 공기를 흡입해도 효율적인 냉방을 제공해 설치가 편리하다. 이 외에도 저소음으로 작동하며, 제품과 부품 교체를 10년까지 보장해 유지보수 부담을 최소화하였다.

 

‘수처리 시스템(Water Treatment System)’을 통해 다양한 영역에서 쾌적한 생활환경을 선사할 계획도 선보였다. 북미 지역 물에는 온수기와 파이프 등에 스케일을 유발하는 광물질이 포함되어 이를 제거하기 위한 연수기가 사용되는데, 기존 제품들은 ‘소금’을 보충하는 번거로움과 고염도의 폐수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다.

 

반면, 경동나비엔의 수처리 시스템은 전기를 이용하는 독자 기술로 이를 해결하고, 美 국립위생재단(NSF)로부터 NSF42, 61, 372 등의 인증을 획득해 탁월한 정수 성능과 안정성을 증명했다. 이는 각각 심미적 요인의 제거 성능(맛, 냄새, 잔류염소, 색도, 탁도 등)을 충족하고, 물이 통과하는 제품과 부품 등에서 납을 포함한 기타 중금속이 검출되지 않았다는 것을 보장하는 인증이다. 경동나비엔은 히트펌프와 히트펌프 온수기, 콘덴싱 에어컨, 수처리 시스템을 연내 출시 예정이다.

 

경동나비엔 김택현 미국법인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친환경·고효율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며 “콘덴싱온수기와 보일러 외에도 히트펌프, 콘덴싱 에어컨 등의 제품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생활환경을 제공하는 글로벌 냉난방공조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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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로 中心잡는다…한국콜마, 티몰글로벌과 손잡고 K-뷰티 중국 진출 도우미 '잰걸음'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한국콜마가 중국 최대 e커머스 플랫폼 알리바바 그룹의 티몰글로벌(Tmall Global)과 K뷰티의 중국 시장 진출 지원에 나섰다. 최근 한중 관계 회복 기대감이 커지는 가운데,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실질적인 해외 확장을 돕는다는 전략이다. 한국콜마는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SETEC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중국 뷰티 온라인 시장 진출 설명회’에 연사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주최하고 티몰글로벌이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중국 진출을 모색 중인 서울시 소재 뷰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티몰글로벌은 약 8.8억명의 월간 활성 이용자를 보유한 중국 1위 크로스보더(국경 간 거래) e커머스 플랫폼이다. 최근 중국 내 프리미엄 제품 수요가 증가하고, K브랜드에 대한 신뢰도 역시 높아지면서 한국 브랜드사 및 유통사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한국콜마는 전 세계 화장품 시장의 주요 트렌드를 소개하고, 한국과 중국 시장에서 제품 트렌드 및 기술 혁신 사례를 공유했다. 발표는 한국콜마 마케팅본부 이지연 그룹장이 맡았으며, 글로벌 화장품 ODM 선도기업으로서 브랜드 맞춤형

“텀블러 루틴도 가볍게”…써모스, 초경량∙콤팩트 ‘아웃포켓 미니 텀블러’ 출시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가 야외활동 시 가볍게 목을 축이기 좋은 ‘아웃포켓 미니 텀블러’를 출시했다. 아웃포켓 미니 텀블러는 150ml 용량과 95g 무게의 초경량∙콤팩트 텀블러로, 360도 회전형 후크가 장착된 전용 ‘후크 커버’가 함께 제공돼 가방이나 바지 고리에 걸어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산책 등 야외활동이나 종이컵 대용 텀블러가 필요할 경우 사용하기 적당하다. 후크 커버에 내장된 충전재가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틀을 보호하며, 입구를 단단히 고정해 주는 조임식 스트랩 설계를 적용했다. 여러 개의 고리형 밴드가 달려 있어 키링, 펜 등 소품을 이용해 나만의 텀블러로 꾸밀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텀블러 마개는 스크류 오픈 방식으로 손쉽게 여닫을 수 있고 물이 샐 걱정이 없으며, 음용구가 외부에 노출되지 않아 위생적이다. 또한 스마트 패킹이 적용돼 뜨거운 음료를 담아도 마개 내부에 맺힌 물방울이 흘러내리지 않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개-패킹-본체의 심플한 3피스 구성으로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으며, 컬러는 샌드시티, 포레스트시티, 스톤시티 세 가지로 출시됐다. 써모스코리아 관계자는 “집 앞에 간단히 외출할 때

[랭킹연구소] 기업지배구조 준수율 순위 TOP20…포스코홀딩스·KT&G·SKT·LG이노텍·KT·네이버·삼성물산·삼성전자 順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2026년부터 코스피 상장사 전부로 기업지배구조보고서 제출이 의무화되는 가운데, 2021년부터 올해까지 핵심지표 준수율이 가장 높은 기업은 포스코홀딩스인 것으로 나타났다. 포스코홀딩스는 최근 5년(2021~2025년) 동안 2021년과 2023년을 제외한 3개 연도에서 15개 전 지표를 모두 충족해 100% 준수율을 기록했다. 올해 보고서를 제출한 기업들의 평균 핵심지표 준수율은 54.4%로, 지난해보다 소폭 상승했지만 여전히 절반을 조금 넘는 수준이다. 특히 ‘집중투표제’와 같은 주주권 관련 항목은 여전히 준수율이 저조하다. 전체 조사 대상 기업 중 집중투표제를 채택한 곳은 3%에 불과하다. 게다가 최근 상법 개정안에서 집중투표제 제외 가능성이 논의되면서 제도 실효성에 대한 우려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17일 기업분석연구소 리더스인덱스(대표 박주근)가 매출 상위 500대 기업 중 지배구조 보고서를 제출한 자산 5000억원 이상의 비금융 상장사 501개의 ‘2024 사업연도 지배구조 보고서’를 전수조사한 결과, 올해 평균 준수율은 지난해 50.1%에서 소폭 상승한 54.4%로 집계됐다. 즉, 15개 핵심지표 중 평균 8.1개를 준

KT 장기고객 프로그램 ‘초대드림’, KT만의 혜택으로 정착…스포츠·축제·캠핑·영화·펫케어까지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KT(대표이사 김영섭)는 장기고객 초청 프로그램 ‘초대드림’이 30만여명의 고객 호응과 참여를 기록하며 대표 장기고객 케어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고 밝혔다. ‘초대드림’은 인터넷·TV·모바일 합산 5년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시작된 고객 초청 프로그램이다. KT위즈파크 Y 워터페스티벌, 보야지 투 자라섬, 키즈랜드/AI 캠핑, 하츄핑/신병3 특별 상영회, 모나파크 스키장, 강아지숲 초대 행사 등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통해 고객에게 맞춤형 경험을 제공해왔다. 최근 열린 아홉 번째 행사 ‘펫밀리데이(Petmily Day)’는 반려견을 키우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100% 참석율을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었고, KT 소닉붐 초청 경기는 26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기도 했다. 이처럼 초대드림 행사는 고객 후기 역시 수천 건에 이를 정도로 입소문이 확산되고 있다. 앞으로는 호텔 소개팅, KT 본사 스카이라운지 초청 등 새로운 형태의 맞춤형 초청 행사도 기획 중이다. 응모는 KT닷컴 ‘초대드림’ 페이지와 Y박스, 패밀리박스 앱을 통해 가능하다. 한편, 장기고객 대상 혜택 프로그램 ‘쿠폰드림’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

[공간사회학] 25달러 생수·헤일리비버 스무디로 월마트 4배 매출…에레혼, '마트'를 넘어 '문화'가 된 성공비결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미국 LA에서 시작된 유기농 슈퍼마켓 체인 ‘에레혼(Erewhon)’이 전 세계 유통업계와 마트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단순히 식료품을 판매하는 공간을 넘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과 문화를 소비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한 에레혼의 성공 전략과 그 의미를 다각도로 분석한다. 에레혼(Erewhon)은 무엇인가 에레혼(Erewhon)은 1966년 일본계 이민자 미치오 쿠시(Michio Kushi)와 아벨린 쿠시(Aveline Kushi) 부부가 보스턴에서 설립한 유기농 식품점에서 출발했다. 브랜드명은 영국 소설가 새뮤얼 버틀러의 소설 『Erewhon』에서 따왔는데, 이는 ‘Nowhere(어디에도 없음)’를 거꾸로 배열한 단어로, 현실에서는 찾기 힘든 유토피아적 이상향을 지향한다는 철학이 담겨 있다. 현재 에레혼은 캘리포니아주 LA를 중심으로 10개 매장을 운영하며, 미국 내에서 가장 프리미엄한 유기농 슈퍼마켓 체인으로 자리잡았다. 매장당 평균 매출은 1억7000만 달러(2023년 기준)로, 이는 미국 최대 유통기업 월마트의 4배에 달하는 평당 매출을 기록하는 수준이다. 에레혼의 비즈니스 모델과 차별화전략…초프리미엄 전략과 브

해킹 일주일만에 사과한 'Yes24' 고객반응 'No183'…형식적 뒷북사과·반쪽짜리 보상안에 '뿔났다'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예스24가 랜섬웨어 해킹 피해 공식 사과문과 1차 보상안을 발표했지만, 소비자와 피해 고객들의 불만은 좀처럼 가라앉지 않고 있다. 공식 입장 발표 이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SNS, 언론 기사에는 “늦장 대응”, “형식적 사과”, “실효성 없는 보상”이라는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국내 최대 온라인 서점이자 티켓 예매 플랫폼인 예스24는 지난 6월 9일 발생한 랜섬웨어 해킹 사고에 대해 사고 발생 일주일 만인 16일, 김석환·최세라 대표이사 명의의 공식 사과문을 발표했다. 예스24는 한세그룹 창업주 김동녕 회장의 장남인 김석환 한세예스24홀딩스 대표(부회장)와 전문경영인 최세라 대표가 이끄는 각자 대표 체제로 경영을 이어오고 있다. 예스24 해킹 사고 발생(9일 오전 4시)부터 공식 사과문 발표(16일 오후 7시)까지는 총 183시간이 걸렸다. 일부 네티즌들은 회사이름을 Yes24에서 No183으로 바꿔야 한다는 얘기까지 나온다. 하지만 이번 사과는 ‘늦장 대응’과 ‘형식적 사과’라는 비판을 받고 있다. 사고 초기 예스24는 해킹 사실을 숨기고 “시스템 점검”이라는 모호한 공지만 남겼으며, 이용자들에게는 해킹 사실을 36시간이 지

李 대통령 '자살률 질문'에 이은 맥도날드 투신 사건…'1위' 한국에 맥도날드가 던진 '경고'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복지부 장관님, 우리나라 자살률이 왜 이리 높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후 첫 국무회의에서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에게 직접 질문을 던진 지 며칠 만에, 서울 시내 한 맥도날드 매장에서 근무하던 40대 남성 직원 A씨가 직장 내 괴롭힘을 호소하며 투신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해 사회적 충격을 주고 있다. 이 대통령은 "한국의 자살률이 OECD 평균의 두 배를 넘는다"며 근본적 대책을 주문했고, 복지부는 자살률 현황과 원인, 정부 대책을 대통령실에 보고할 예정이었다. OECD 국가 중 자살률 1위 한국의 민낯에 대해 대통령의 자살률 질타가 이뤄진 직후 발생한 맥도날드 직장내 괴롭힘 투신사건이라는 점에서 더욱 더 한국 사회에 던지는 의미가 크다는 분석이다. "맥도날드 집단 괴롭힘"…현장엔 고통 호소 전단 지난 6월 13일 저녁 6시경, 서울 동작구의 한 맥도날드 매장에서 근무하던 배달원 A씨가 인근 건물에서 투신해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숨졌다. 사고 현장에는 '맥도날드 집단 괴롭힘'이란 제목의 전단이 다수 발견됐고, "내가 가는 것은 맥도날드 안에서 생긴 일 때문이다" 등 직장 내 괴롭힘에 따른 극심한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는 내용

“무신사, 7월부터 20% 인력 감축” 구조조정說에 사측 vs 내부직원 '진실공방'…누가 거짓말하고 있나?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대규모 인력 감축을 추진 중이라는 폭로성 주장이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를 통해 확산되며 업계에 파장이 일고 있다. 회사 측은 “인위적 인력 감축 계획은 없다”며 강하게 부인했지만, 구체적인 감축 일정과 규모까지 언급된 내부 폭로가 나오면서 진실공방이 격화되고 있다. 블라인드발 ‘구조조정’ 폭로…구체 일정·감축 비율까지 논란의 시작은 최근 블라인드에 올라온 한 게시글이었다. 작성자는 자신을 무신사 소속이라고 밝히며 “비상경영이라는 건 알겠는데 너무한 것 아니냐”고 운을 뗐다. 이어 “구체적인 구조조정 계획이 내부적으로 공유됐다”며, 7월 초 팀별 감축 대상 인원 지정, 7월 중순 성과개선프로그램(PIP) 실시, 9월 말까지 전체 인력의 20% 감축 목표 등 구체적 일정을 공개했다. 해당 글 작성자는 “노동청에 신고할 수 있냐. 녹음도 다 해놨다”며, "사측이 이를 대외비로 유지하라고 했다"고 주장했다. 이 주장은 블라인드 등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됐고, 실제로 무신사 내부에서 대규모 구조조정이 예정된 것 아니냐는 추측이 업계 전반으로 번졌다. 특히 감축 비율(20%)과 구체적 시점이 명시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