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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유통

경동나비엔, 숙면매트 신제품 3종 출시…”AI 숙면 기술 확대”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경동나비엔이 AI 숙면 기술이 적용된 ‘나비엔 숙면매트’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 블루투스 리모컨을 지원하는 ▲숙면매트 온수(EMW721)와 화재 걱정 없는 ▲숙면매트 카본(EME651P)은 물론,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 특화된 ▲숙면매트 카본 위드펫(EME650D)을 통해 고객의 생활방식과 취향에 최적화된 숙면환경을 선사할 계획이다.

 

경동나비엔은 쾌적한 숙면을 돕는 숙면매트 브랜드에 걸맞게, 0.5도 단위의 정밀한 온도 제어 기술과 ‘AI 수면모드’를 제공하며 업계 최초 ‘굿슬립 골드마크’ 인증을 받았다. 이는 한국수면산업협회에서 ‘수면’을 목적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숙면매트의 핵심 기능인 ‘AI 수면모드’는 스마트폰으로 감지한 호흡음을 통해 수면 단계를 분석하고 이에 맞춰 매트 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한다. 예를 들어, 온도 변화에 민감해지는 REM 수면 단계에서는 매트 온도를 낮춰 더워지는 것을 방지한다. ‘숙면매트 카본 위드펫’ 제품은 반려동물의 소리는 제외하고 사람의 숨소리만 구분하여 분석한다.

 

이처럼 AI 수면모드를 사용하면 깊은 수면 시간과 REM 수면 시간이 증가해 수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숙면매트는 수면 단계 분석을 통해 산출한 수면 점수도 제공한다.

 

▲숙면매트 온수(EMW721)와 ▲숙면매트 카본(EME651P)에는 호텔 침구에 사용되는 프리미엄 ‘코튼 블렌드 커버’가 적용되었다. 구김이 적고 가벼운 기능성 원단 ‘폴리에스터’에 이물질이 쉽게 스며들 수 없는 고밀도 조직 ‘천연 60수 원사’를 혼합해 편의성과 내구성을 높였다. 덕분에 민감성 피부에도 자극이 없는 부드러운 감촉을 선사하며, 진드기나 먼지가 달라붙지 않아 알레르기를 방지할 수 있다. 통기성과 흡수성이 뛰어나 땀을 빠르게 흡수한 뒤 배출하며, 잦은 세탁에도 형태가 유지된다.

 

한편, 경동나비엔은 고객이 취향에 맞춰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온수와 카본 모두 라인업을 확대했다. 숙면매트 온수(EMW721)는 매트를 순환하는 온수를 통해 포근한 온열감을 선사한다. 특히, ‘듀얼온도센싱’ 기술로 슬립허브(본체)에서 나가는 물의 온도와 매트를 돌고 돌아오는 물의 온도를 실시간으로 체크하며, 체온이나 실내 환경이 변해도 내 몸에 딱 맞는 온도를 밤새 일정하게 유지한다.

 

1mm의 초슬림 매트로 온수의 포근함을 배김 없이 전달하며, 사용하지 않을 때는 쉽게 접어 부피를 줄일 수 있다. 취향에 따라 쿠션 매트와 패딩 매트를 선택할 수도 있다. 새로 제공되는 블루투스 리모컨으로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제품을 향해 리모컨을 눌러야만 하는 기존 제품들과 달리, 어떤 방향으로든 누르기만 해도 쉽게 작동한다.

 

‘숙면매트 카본(EME651P/EME650D)’은 ‘스마트히팅 시스템’을 통해 온기를 빠르고 안전하게 전달한다. 카본 열선에서 방출되는 원적외선이 몸속 깊이 온기를 빠르게 전달하며, 분리형 어댑터를 통해 고전압 교류 전기(AC220V)를 저전압 직류 전기(DC 24V)로 전환해 유해 전자파 걱정이 없다.

 

또한, 매트 전체에 고르게 분포된 온도감지열선이 과열을 방지하며, 7개의 열선으로 구성된 ‘헵타코어 구조’를 적용해 쉽게 끊어지지 않아 화재로부터 안전하다. 또한, 총 6단계로 이루어진 매트로 안전성을 높였다. 알레르기 케어 원단에 방염 시험을 통과한 ‘난연 솜’과 ‘난연 부직포’를 적용한 ‘이중 난연 설계’를 더해 불이 쉽게 번지지 않고, 고온에서도 안정적인 구조를 유지한다. 고정 밴드도 부착되어 뒤척여도 매트가 움직이지 않는다.

 

‘숙면매트 카본 위드펫(EME650D)’은 여기에 ‘펫 케어 커버’를 추가해 반려동물과 함께 숙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단추로 간편하게 탈부착할 수 있는 펫 케어 커버는 액체가 통과하지 않는 방수 구조로, 위생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반려동물의 털이 커버 안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촘촘하게 설계된 알레르기 방지 구조도 적용했다.

 

매트 온도 조절기에 씌우는 주머니를 통해 반려동물에 의한 오작동과 손상도 방지할 수 있다. ‘숙면매트 카본 위드펫’은 이러한 기능을 인정받아 한국애견협회와 KOTITI 시험연구원의 인증 기준을 통과한 제품에 부여되는 ‘반려동물 제품 인증(PS 인증)’을 획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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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논란] 말도 탈도 많은 교촌치킨, 이재명 대통령 '꼼수 인상' 저격…APEC·슈링크플레이션·배달료 '또 교촌했다'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11일 국무회의에서 슈링크플레이션, 즉 가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제품 용량을 줄이는 이른바 ‘꼼수 인상’ 문제를 강력히 지적하며 치킨업계가 크게 긴장하고 있다. 특히 교촌치킨이 대표적 사례로 거론되면서, 국내 외식업계에 파장이 커지고 있다.​ 교촌치킨은 올해 9월 일부 순살 메뉴의 중량을 700g에서 500g으로 대폭 줄이면서도 가격은 변동하지 않아 소비자 기만이라는 비판을 받았다. 닭다리살만 사용하던 주재료에 안심살을 섞은 것도 가격 인상 논란에 불을 지폈다. 이 같은 ‘슈링크플레이션’ 행위는 국감에서 여야 의원들에게 질타를 받았고, 대통령실과 공정거래위원회,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정부 부처가 대책 마련에 나서게 된 배경이다.​ 소비자들은 교촌의 부도덕한 가격 인상 행태에 “교촌이 또 교촌했다”며 강한 불만과 배신감을 표출하고 있다. 일부에서는 불매운동 움직임과 소비자 신뢰 저하로 이어져 교촌 브랜드의 시장 리더십이 흔들리고 있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10월 23일 결국 순살 메뉴 중량과 주재료 구성을 원상복구시키는 결정을 내렸으나, 이 과정에서 국민 신뢰와 브랜드 이미지에 적지 않은 타격을 입었다.

‘필코노미’ 트렌드 확산에 CJ온스타일 라방 채팅 수 18만건 '역대 최대'∙∙∙3Q 모바일 라방 거래액 63%↑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이하 라방)가 ‘기분이 소비를 이끈다’는 ‘필코노미(Feelconomy)’ 트렌드 속에서 역대 최대 수준의 고객 참여를 이끌어냈다. CJ온스타일은 10월 모바일 라방 채팅 수가 18만 건에 육박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8월 초대형 모바일 라이브쇼 론칭 이후 가장 높은 수치다. 이번 성과는 라부부 등 팝마트와의 협업과 셀럽·인플루언서 100인이 추천하는 상품을 큐레이션한 하반기 최대 쇼핑 축제 ‘컴온스타일’ 흥행이 고객 공감과 활발한 라방 채팅 참여를 이끌어냈다. 특히 지난 17일 진행된 팝마트 라부부∙크라이베이비 라방에는 2만 건의 채팅이 쏟아지기도 했다. 또한 기은세∙박세리 등 셀럽 MC를 중심으로 ‘토크 예능형 라방’을 확대해 시청자가 콘텐츠에 공감하고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 점도 성과를 견인했다. 채팅 참여가 활발해지면서 앱 체류시간과 구매 전환율도 동반 상승, CJ온스타일의 3분기 모바일 라방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2.8% 증가했다. 라방 채팅창이 서로의 감정을 나누는 교감의 장으로 발전한 사례도 있다. 평일 오전 10시에 방송되는 대표 유아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