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17 (화)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텀블러 루틴도 가볍게”…써모스, 초경량∙콤팩트 ‘아웃포켓 미니 텀블러’ 출시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가 야외활동 시 가볍게 목을 축이기 좋은 ‘아웃포켓 미니 텀블러’를 출시했다.

 

아웃포켓 미니 텀블러는 150ml 용량과 95g 무게의 초경량∙콤팩트 텀블러로, 360도 회전형 후크가 장착된 전용 ‘후크 커버’가
함께 제공돼 가방이나 바지 고리에 걸어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산책 등 야외활동이나 종이컵 대용 텀블러가 필요할 경우 사용하기 적당하다.

 

후크 커버에 내장된 충전재가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틀을 보호하며, 입구를 단단히 고정해 주는 조임식 스트랩 설계를 적용했다. 여러 개의 고리형 밴드가 달려 있어 키링, 펜 등 소품을 이용해 나만의 텀블러로 꾸밀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텀블러 마개는 스크류 오픈 방식으로 손쉽게 여닫을 수 있고 물이 샐 걱정이 없으며, 음용구가 외부에 노출되지 않아 위생적이다. 또한 스마트 패킹이 적용돼 뜨거운 음료를 담아도 마개 내부에 맺힌 물방울이 흘러내리지 않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개-패킹-본체의 심플한 3피스 구성으로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으며, 컬러는 샌드시티, 포레스트시티, 스톤시티 세 가지로 출시됐다.

 

써모스코리아 관계자는 “집 앞에 간단히 외출할 때 부담없이 가져갈 수 있는 미니 텀블러를 선보이게 됐다”며 “회전형 후크가 달린 전용 커버까지 세트로 구성해 가방 안에 짐이 많거나 양손 자유롭게 이동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한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관련기사

6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이마트24 얼음컵 세균 초과, 반복되는 위생 '논란'…GS25, 5년간 편의점 최다 식품위생법 '위반'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편의점 먹거리 안전에 또다시 비상이 걸렸다. 이마트24가 판매한 자체브랜드(PB) 얼음컵 ‘이프레소 얼음컵’에서 기준치를 초과한 세균이 검출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에 나섰다. 이번 사태는 편의점 업계 전반의 식품안전 관리 허점과 반복되는 위생 논란을 다시 한 번 드러냈다. 이마트24의 얼음컵에서 세균수 기준치 초과가 적발돼 식약처가 회수 명령을 내린 가운데, 국내 주요 편의점 업계 전반에 걸쳐 위생·안전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다. 이번 사태는 특정 편의점 브랜드의 관리 부실을 넘어, 편의점 먹거리 안전에 대한 구조적 불신을 키우고 있다. 이마트24 얼음컵 세균 초과…“먹거리 안전, 또 도마 위”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6일, 이마트24가 판매한 ‘이프레소 얼음컵’(2025.05.28 제조분)이 세균수 기준을 초과해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충남 아산시 ‘블루파인’ 제조로,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 회수에 적극 협조해야 한다는 당부가 내려졌다. GS25·CU·세븐일레븐 등 업계 전반, 반복되는 위생 논란 이마트24만의 문제가 아니다. GS25, CU, 세븐일레븐 등 국내 주요 편의점

[The Numbers] '리쥬란' 파마리서치 인적분할, 대주주 '정상수' 위한 중복상장?…소액주주 '반발'·시장신뢰 ‘흔들’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국내 미용의료 대표기업 파마리서치가 최근 발표한 인적분할 및 사실상 중복상장 추진 결정에 대해 소수주주와 자본시장 전문가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번 결정이 대주주인 정상수 이사회 의장 이익에 집중된 ‘지배구조 강화’ 수단이라는 비판과 함께, 기업가치 훼손과 시장 신뢰 저하 가능성이 제기된다. “인적분할 명분 불투명…실질적 중복상장 우려” 파마리서치는 6월 13일, 존속회사 ‘파마리서치홀딩스’(가칭)와 신설회사 ‘파마리서치’(가칭)로 인적분할을 추진한다고 공시했다. 분할 비율은 존속회사 75%, 신설회사 25%로, 기존 사업은 신설회사로 이관된다. 회사 측은 “인적분할은 주주 전체에 신주인수권을 부여해 물적분할과 다르다”고 강조했으나, 시장에서는 “결과적으로 모회사·자회사 모두 상장하는 중복상장 구조”라는 지적이 잇따랐다. 머스트자산운용(지분 약 1%)은 16일 공개 의견서에서 “인적분할 이후 현물출자를 통해 모회사와 자회사를 모두 상장시키는 구조는, 자본시장에서 문제됐던 물적분할과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다”고 비판했다. 머스트운용은 “지주회사 필요성이 있었다면 100% 자회사 물적분할 후 재상장을 피하는 방식이 더 바람직했다”며

민생지원금 20조, 최대 수혜기업 어디?…유통·식품·소상공인 ‘가뭄에 단비’될까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이재명 정부가 소득별로 차등 지급하는 민생지원금(민생회복 소비쿠폰) 도입을 추진하면서, 실제 소비 회복의 최대 수혜 기업군에 시장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정부와 여당은 전국민에게 1인당 15만~25만원, 저소득층에는 최대 50만원을 지급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며, 지역화폐 등 소비쿠폰 형태로 지급해 내수 진작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유통업계·마트·편의점, ‘즉각적 매출 증가’ 기대 소비쿠폰은 지역화폐, 상품권 등 사용처가 제한되거나 특정 업종에 집중될 가능성이 높아, 대형마트·편의점·슈퍼마켓 등 유통업체가 가장 직접적인 수혜를 볼 전망이다. 실제로 과거 남원시, 나주시 등 지방자치단체의 민생지원금 사례에서 지역화폐가 전통시장, 골목상권, 소상공인 매장 등에서 집중적으로 사용되며 매출이 급증한 바 있다. 대형마트와 하나로마트 등도 사용처 제한이 완화될 경우 수혜 범위가 넓어진다. 식품·생필품·주류업체, ‘실용재 소비’로 수혜 지원금 대부분이 생필품, 식료품, 주류 등 실용재 소비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식품기업과 주류기업의 매출 회복도 기대된다. IBK투자증권은 하이트진로를 대표 수혜주로 꼽았다. 하반기 민생지원금이 풀리면 주류

"헌혈에 진심" 코레일유통, 임직원 3명 중 2명은 ‘생명나눔’ 동참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코레일유통(대표 박정현)이 2020년부터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꾸준히 이어가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코레일유통의 헌혈 캠페인은 매년 본사와 전국 9개 지역본부를 중심으로 정기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최근 2년간 300명이 넘는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헌혈에 참여했으며, 이는 전체 직원의 65%에 달하는 수치로 임직원 3명 중 2명이 생명 나눔에 동참한 셈이다. 이는 혈액 수급이 어려운 시기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활동으로, 생명 존중의 기업 문화를 보여주는 사례가 되기도 한다. 코레일유통은 헌혈 외에도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국적으로 펼치고 있다. 전국 9개 지역본부는 지자체 및 지역 사회단체와 연계해 각 본부별 계획에 따라 정기적인 봉사활동과 생필품 지원 등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을 수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설·추석 명절에 진행되는 ‘따뜻한 명절 나누기’ 행사, 김장 나눔,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사회와의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박정현 코레일유통 대표는 “헌혈 캠페인은 기업과 사회 모두를 건강하게 만드는 소중한 나눔”이라며 “우리 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숨은 곳을 찾아 지속적으로

LG유플러스, 고객경험 혁신 이끌 대학생 마케터 찾는다…우수 활동자 신입채용시 특전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LG유플러스가 Z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운영하는 대학생 앰배서더 ‘유쓰피릿’ 16기를 모집한다. 유쓰피릿은 대학생의 눈높이로 LG유플러스의 서비스와 브랜드를 홍보하는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LG유플러스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Uth)’를 비롯해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하며, Z세대의 관점에서 브랜드와 서비스를 소개하는 역할을 맡는다. 유쓰피릿은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모집 및 운영된다. LG유플러스는 유쓰피릿 참여 대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상반기에 활동한 유쓰피릿 15기 대학생들은 대학교 캠퍼스에서 진행된 ‘유쓰 AI 페스티벌’에서 콘텐츠 기획부터 현장 부스 디자인까지 직접 담당하며, 페스티벌 운영 전반에 참여했다. 올 하반기 선발될 유쓰피릿 16기는 Z세대 고객이 자발적으로 LG유플러스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소통하는 ‘프로모터’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LG유플러스의 차별화된 서비스인 AI 통화 에이전트 ‘익시오(ixi-O)’와 AI 기반 보이스피싱 방지 기술 ‘안티딥보이스’를 Z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알리는 활동을 맡는다.

K-뷰티로 中心잡는다…한국콜마, 티몰글로벌과 손잡고 韓중소기업 중국진출 도우미 '선봉'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한국콜마가 중국 최대 e커머스 플랫폼 알리바바 그룹의 티몰글로벌(Tmall Global)과 K-뷰티의 중국 시장 진출 지원에 나섰다. 최근 한중 관계 회복 기대감이 커지는 가운데,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실질적인 해외 확장을 돕는다는 전략이다. 한국콜마는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SETEC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중국 뷰티 온라인 시장 진출 설명회’에 연사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주최하고 티몰글로벌이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중국 진출을 모색 중인 서울시 소재 뷰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티몰글로벌은 약 8.8억명의 월간 활성 이용자를 보유한 중국 1위 크로스보더(국경 간 거래) e커머스 플랫폼이다. 최근 중국 내 프리미엄 제품 수요가 증가하고, K브랜드에 대한 신뢰도 역시 높아지면서 한국 브랜드사 및 유통사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한국콜마는 전 세계 화장품 시장의 주요 트렌드를 소개하고, 한국과 중국 시장에서 제품 트렌드 및 기술 혁신 사례를 공유했다. 발표는 한국콜마 마케팅본부 이지연 그룹장이 맡았으며, 글로벌 화장품 ODM 선도기업으로서 브랜드 맞춤

“텀블러 루틴도 가볍게”…써모스, 초경량∙콤팩트 ‘아웃포켓 미니 텀블러’ 출시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가 야외활동 시 가볍게 목을 축이기 좋은 ‘아웃포켓 미니 텀블러’를 출시했다. 아웃포켓 미니 텀블러는 150ml 용량과 95g 무게의 초경량∙콤팩트 텀블러로, 360도 회전형 후크가 장착된 전용 ‘후크 커버’가 함께 제공돼 가방이나 바지 고리에 걸어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산책 등 야외활동이나 종이컵 대용 텀블러가 필요할 경우 사용하기 적당하다. 후크 커버에 내장된 충전재가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틀을 보호하며, 입구를 단단히 고정해 주는 조임식 스트랩 설계를 적용했다. 여러 개의 고리형 밴드가 달려 있어 키링, 펜 등 소품을 이용해 나만의 텀블러로 꾸밀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텀블러 마개는 스크류 오픈 방식으로 손쉽게 여닫을 수 있고 물이 샐 걱정이 없으며, 음용구가 외부에 노출되지 않아 위생적이다. 또한 스마트 패킹이 적용돼 뜨거운 음료를 담아도 마개 내부에 맺힌 물방울이 흘러내리지 않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개-패킹-본체의 심플한 3피스 구성으로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으며, 컬러는 샌드시티, 포레스트시티, 스톤시티 세 가지로 출시됐다. 써모스코리아 관계자는 “집 앞에 간단히 외출할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