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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유통

한솥도시락,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14년 연속 수상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은 ‘2025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14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은 우수한 품질과 경영으로 소비자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경쟁력 있는 국내 대표 브랜드를 발굴해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고 한국 경제의 신성장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제정됐다.

 

최종 수상 기업은 소비자 설문조사(▲신뢰도 ▲호감도 ▲인지도 등 7개 항목)와 외부 전문가 평가(▲브랜드 경영 ▲소비자 경영)를 종합해 선정되며, 한솥도시락은 꾸준한 ESG 활동으로 소비자와 신뢰 관계를 구축해온 점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한편 한솥도시락은 ‘양심, 배려, 정직’이라는 한솥 ESG 정신 아래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 및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대표적인 환경 보호 활동으로 무세미 및 친환경 유니폼 사용이 있다. 또한 건식 세척이 가능한 ‘무세미’ 사용을 통해 연간 약 3만톤의 물을 절약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유니폼을 도입하기도 했다.

 

사회 공헌 활동도 활발히 전개 중이다. 한솥도시락은 ‘따뜻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이념 아래 아동 복지기관 및 장애인 단체에 정기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일에는 어린이날을 맞아 아동복지시설 혜심원에 도시락 190개를 후원했으며, 4월에는 장애 인식 개선 행사 ‘눈부신 복지세상 그리기’에 동백도시락 1000개를 전달한 바 있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창립 이후 꾸준히 이어온 ESG 경영을 통해 소비자들과 신뢰 관계를 구축할 수 있었다”며 “보다 다양한 ESG 활동을 적극 실천하며 소비자 기대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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