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NS홈쇼핑은 10일 원광대학교 RISE(농생명·바이오사업단)과 함께 ‘NS푸드페스타 2025’의 성공 개최를 위해 대학생 기자단·현장 서포터즈단으로 구성된 ‘NS RISE 크루’ 발대식을 열고 24명을 위촉했다고 11일 밝혔다.
‘NS RISE 크루’는 지난해에 이어 진행되는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지역 대학생들이 축제의 홍보와 운영에 직접 참여하며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NS RISE 크루’는 기자단과 서포터즈단으로 나뉘어 행사 현장에서 취재·홍보 활동과 현장 운영 지원을 맡는다.
이번 활동을 마친 후 10월에는 우수 활동자를 선발해 NS홈쇼핑 본사 견학 프로그램과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단순한 행사 참여에 그치지 않고,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성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산학협력의 의미를 더욱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NS홈쇼핑 미디어전략본부 허영환 이사는 “식품문화 축제는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과 즐거움을 만들어내는 소통의 장이다. ‘NS RISE 크루’라는 이름으로 대학생 기자단과 서포터즈단을 위촉해 MZ세대의 톡톡 튀는 감각을 축제에 더하고자 한다”며 ”청년 인재 발굴과 지역 상생 협력 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어가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공익적 기업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S푸드페스타는 NS홈쇼핑이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2008년부터 이어온 식품문화 축제로, 2022년부터는 수도권에서 전북 익산으로 무대를 옮겨 지역 상생형 축제로 자리잡았다. 올해 ‘NS푸드페스타 2025’는 오는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전북 익산 하림퍼스트키친에서 개최되며,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경연대회, 청년 스타트업 경진대회, 대물림 맛집 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