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글로벌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씰리침대(대표 윤종효)가 ‘제33회 한국PR대상’에서 지역사회 관계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PR협회가 주관하는 ‘한국PR대상’은 전략, 창의성, 성과, 사회적 파급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한 해 동안 가장 우수한 커뮤니케이션 성과를 거둔 기업·기관을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PR 시상식이다.
지역사회 관계 부문 최우수상에 선정된 ‘시간을 엮는 지역 장인들: 씰리 X 한국 전통 헤리티지 캠페인’은 한국 고유의 문화유산과 전통 장인 기술이 지닌 역사성과 예술성에 주목해 씰리가 144년간 지켜온 장인 정신과 접목한 프로젝트다. 한국 장인의 기술을 브랜드의 기원과 핵심 가치, 제품 스토리와 유기적으로 결합하며 전통문화 보존과 지역 상생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씰리침대는 국내 각 지역 장인들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나주 쪽 염색, 괴산 한지, 안동 목화 등 전통문화 자원을 현대적 브랜드 경험으로 재해석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전개해왔다.
나주 ‘샛골 쪽 염색 축제’에서는 국가무형유산 정관채 염색장과 함께 방문객이 직접 씰리 베갯잇을 쪽빛으로 물들이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정 장인이 손수 염색한 매트리스와 프레임을 팝업스토어 ‘씰리 아뜰리엷에 전시해 전통 염색 기술과 현대적 수면 솔루션을 유기적으로 연결했다.
또한 국가무형유산 안치용 한지장과 협업해 한지의 주원료인 닥나무에서 영감을 얻은 제품 콘셉트를 개발하고, 한지 공예 클래스를 운영하며 한지 기반 콘텐츠를 다각도로 확장했다. 더불어 세계 최초로 목화솜 매트리스를 개발한 브랜드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전통 목화 재배 방식을 이어오고 있는 안동 류복순 장인과 협업해 다양한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지역 전통문화 자원과 장인 기술을 브랜드 경험 전반에 걸쳐 폭넓게 결합했다.
이러한 활동은 전통문화에 대한 인식 제고, 젊은 세대의 관심 확대, 지역 경제 활성화 등 실질적인 사회적 효과를 만들어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성수동이라는 트렌디한 공간에서 전통 기술을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MZ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층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한편 지역 축제와 체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와 문화 보존에도 실질적으로 기여했다는 평가다.
캠페인 확산 성과 역시 두드러져 총 300만 건이 넘는 온라인 콘텐츠 노출과 300건 이상의 언론 보도를 기록하며, 높은 미디어 파급력을 입증했다. 이를 통해 씰리침대는 기술 중심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넘어, ‘시간과 전통을 잇는 프리미엄 숙면 솔루션 브랜드’로서 정체성을 한층 강화하는 데 성공했다.
윤종효 씰리코리아 대표는 “이번 한국PR대상 수상은 씰리의 오랜 헤리티지와 한국 전통 장인 정신이 만나 의미 있는 가치를 창출했다는 점을 인정받은 결과로, 전통 기술 보존과 지역 상생을 위한 노력이 빛을 발한 순간이라 더욱 뜻깊다”며 “한국 시장의 문화적 가치를 깊이 이해하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이를 존중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지속해 브랜드 정체성과 사회적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씰리침대는 144년 전통의 글로벌 매트리스 브랜드로서 프리미엄을 넘어서는 최상의 숙면 솔루션을 제공한다. 1950년부터 정형외과 의사들과 협업을 시작한 씰리침대는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최상의 수면 환경을 제공해 매트리스 본고장 미국에서 매출 1위를 이어오고 있다.
또한, 국내 공식 라돈안전인증 발급 기관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총 92종의 제품에 대해 ‘라돈 안전제품’ 인증을 받고 주요 원부자재에 대한 안전 검사를 시작으로 출시되는 모든 완제품에 대해 RAD7 검사를 진행하는 등 업계 최고 수준의 라돈 안전성 검증 체계를 갖추고 있다. 최근 국내 생산이 시작된 ‘크라운쥬얼’ 역시 ‘라돈 안전제품’ 인증을 담당하고 있는 연세대학교 라돈안전센터의 테스트를 거쳐 출시됐으며, 올해 12월 전 제품 갱신 시기에 맞춰 인증 갱신을 준비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