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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테크

日 인기만화 캡틴 츠바사 NFT, 3월 2일부터 판매

더블 점프 도쿄는 일본의 인기 애니메이션 ‘캡틴 츠바사’에 기반한 NFT 프로젝트를 론칭한다

 

[뉴스스페이스=이은주 기자] 더블 점프 도쿄(double jump.tokyo)는 츠바사(TSUBASA Co., Ltd.)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일본의 인기 애니메이션 ‘캡틴 츠바사’에 기반한 NFT 프로젝트를 론칭한다.

 

‘공은 우리의 친구’로 명명된 이번 프로젝트는 2023년 3월 2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프로젝트는 2월 7일 발표된 이후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모았으며 북미, 유럽, 중국, 남미 등지에서 1000여 곳이 넘는 매체들이 보도한 바 있다. 일본 최고 축구선수 중 한 명인 카가와 신지가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이번 프로젝트를 지원하기도 했다.

캡틴 츠바사 대사 중 하나인 “축구로 세계 평화를 선언한다”에서 영감을 얻은 츠바사 NFT는 실물과 디지털 세상을 연결하며 팬들을 하나로 모은다. NFT 1st Edition은 캡틴 츠바사 작가인 다카하시 요이치의 원본 일러스트로 장식된 실물 축구공 한정판이 포함돼 구매자에게 증정되며, 12개 국가 어린이에게 기부된다.

츠바사 NFT는 공의 중앙부에 장식된 만화 속 상징적 장면 283개 등 전설적 명장면과 독창적인 파라미터를 결합했다. 백그라운드에는 만화 속 특수 동작 333가지를 무작위로 결합해 개성 넘치는 NFT 작품을 탄생시켰다.

2018년 창립된 더블 점프 도쿄는 일본의 스타트업으로 NFT 솔루션을 전문으로 하며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더블 점프 도쿄는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 반다이 남코(Bandai Namco), 세가(Sega) 등 다양한 기업들과 제휴를 맺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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앤시스코리아, 맞춤형 HBM 전방위 협업으로 두자릿수 고성장…AI·DT 앞세워 韓시장 선도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앤시스코리아가 올해 한국 시장에서 전례 없는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과 인공지능(AI)을 기업 성장을 견인하는 핵심 동력으로 삼고 있다. 박주일 앤시스코리아 대표는 9월 16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시뮬레이션 월드 코리아 2025’ 미디어 인터뷰에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LG전자 등 국내 대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이 빨라지면서 앤시스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늘고 있다”며 향후 성장 전망에 자신감을 내비쳤다. 앤시스는 미국 피츠버그에 본사를 둔 글로벌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기업으로, 2012년부터 한국 시장에 진출해 반도체, 자동차, 우주항공 등 주요 산업의 제품 개발 혁신을 지원해왔다. 특히 반도체 분야에서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도입한 고대역폭메모리(HBM) 관련 프로젝트 전반에 맞춤형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제공하며 폭넓은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박 대표에 따르면 “HBM4와 맞춤형 HBM 개발 과정에서 양사와 전 프로젝트를 함께하며 핵심적인 열·전력 무결성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HBM 설계에서 축적된 열과 전력 문제는 DRAM을 다층으로 쌓는 3D 스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