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가 로블록스 체험 제작에 혁신을 가져올 생성형 AI 도구 및 기술 구현을 위한 비전을 공개했다. [로블록스] 로블록스가 로블록스 체험 제작에 혁신을 가져올 생성형 AI 도구 및 기술 구현을 위한 비전을 공개했다. [로블록스]](/data/photos/202302/mn_64_20230228172957_1.jpg)
[뉴스스페이스=이은주 기자] 글로벌 몰입형 3D 플랫폼 로블록스는 대니얼 스터먼(Daniel Sturman) 최고기술책임자(CTO, Chief Technology Officer)가 로블록스 체험 제작에 혁신을 가져올 생성형 AI(인공지능) 도구 및 기술을 구현하기 위한 비전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로블록스는 ‘로블록스 스튜디오(Roblox Studio)’에 △텍스트 명령어 기반 생성형 AI △코드를 완성하는 생성형 AI 등 두 가지 새로운 AI 도구를 출시할 예정이다.
현재 로블록스는 크리에이터가 가장 몰입감 높은 3D 체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엔드 투 엔드(end-to-end) 도구와 서비스, 지원을 누릴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크리에이터는 별도의 설정 없이 무료로 모든 기능이 제공되는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이용해 체험을 구축하고, 모든 인기 플랫폼에 즉시 게시할 수 있으며, 매일 전 세계 5880만명의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다.
생성형 AI 기술의 등장으로 로블록스는 로블록스 플랫폼의 제작 작업을 혁신할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했다.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확장해 제작 작업을 보다 빠르고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고, 로블록스 사용자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