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2 (화)

  • 맑음동두천 -2.8℃
  • 맑음강릉 3.8℃
  • 맑음서울 -0.6℃
  • 맑음대전 1.2℃
  • 맑음대구 6.3℃
  • 구름조금울산 6.0℃
  • 구름많음광주 4.5℃
  • 맑음부산 8.0℃
  • 흐림고창 3.4℃
  • 흐림제주 9.2℃
  • 맑음강화 -2.1℃
  • 맑음보은 1.4℃
  • 구름조금금산 2.1℃
  • 구름많음강진군 5.9℃
  • 구름조금경주시 6.7℃
  • 구름많음거제 8.8℃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The Numbers] 정용진·RM·홍라희 침대 '바이스프링'…침대가 집 한채 '3억' 英 왕실·VIP병동도 반했다

세계 3대 하이엔드 럭셔리 침대…침대계의 에르메스 '바이스프링·덕시아나·헤스텐스'
바이스프링은 영국 왕실, 100% 천연소재 그리고 욕창 안생기는 침대
6개의 강선, 미터당 940개 이상 스피링, 100% 영국산 울, 5가지 강도, 스프링 타입 58개, 30년 보증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 BTS(방탄소년단) rm, 홍라희 전 삼성미술관 리움관장의 공통점은? 

 

정답은 바이스프링 침대를 사용한다는 점이다. 재벌들이 선호하는 라인은 '매그니피센스'로 가격은 1억2000만원~1억5000만원선으로 알려졌다.

 

두번째 퀴즈, 넷플릭스의 경쟁자는? 디즈니, CGV, 티빙, 쿠팡, 나이키, 에버랜드 등등 모두 맞는 말이다. 

 

하지만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CEO는 지난 2019년 11월 6일(현지시간) 미국 맨해튼에서 열린 뉴욕타임스 딜북 콘퍼런스 연사로 나서 넷플릭스 경쟁상대로 '인간의 수면 시간'을 꼽았다. 

 

그는 "미치도록 보고 싶으면 밤을 새워서라도 영화를 보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이런 관점이라면 인간이 잠을 자야 제품의 진가와 본질을 알 수 있는 '침대업체'야 말로 넷플릭스의 강력한 경쟁자인 셈이다.

 

◆ 세계 3대 하이엔드 럭셔리 침대…'바이스프링·덕시아나·헤스텐스'

 

침대계의 '에르메스'라 불리는 명품 침대 TOP3는 바이스프링(VISPRING, 영국), 덕시아나(DUXIANA, 스웨덴), 헤스텐스(Hastens, 스웨덴)다.

 

물론 프리미엄급 침대로 국내 시장 1위 시몬스에 이어 템퍼, 씰리침대, 카르페디엠베드가 있다. 매스급 브랜드로는 에이스침대, 한샘, 현대리바트, 까사미아 등이 있다. 하지만 바이스프링(VISPRING, 영국), 덕시아나(DUXIANA, 스웨덴), 헤스텐스(Hastens, 스웨덴) 브랜드는 '넘사벽'이다.

 

시몬스 최고급 뷰티레스트 블랙라인(켈리, 데보라, 마리온등, 3000만원대)은 시그니엘 호텔, 롯데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 반얀트리 호텔, JW메리어트 호텔에서, 덕시아나 침대는 사우스케이프 리조트에서 경험해 볼 수 있다.

 

하지만 바이스프링 모든 모델과 씰리침대의 최고급라인 헤인즈(6000만원대)와 크라운쥬얼(2000만원대)은 국내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체험할 수 없다. 씰리침대의 경우 아이돌그룹 레드벨벳 슬기가 사용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프리미엄급 침대브랜드들 최상급이 3000만원~6000만원대라면, TOP3명품 브랜드는 가격이 보통 1억원~최대 3억원가량에 달한다.

 

국내 백화점 중에서 최초로 2023년 ‘3조 클럽(3조1025억원)’에 입성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에루사디(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 디올)가 모두 입점해 있다. 단일 점포 3조원은 세계 유수의 백화점 중에서도 영국 해러즈 런던, 일본 이세탄 신주쿠점 등 소수 점포만 기록한 드문 성적이다. 이곳은 국내 백화점 매출 1위를  7년 연속 수성하고 있다.

 

국내 1등 백화점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바로 명품 침대 TOP3인 바이스프링, 덕시아나, 헤스텐스가 모두 입점해 있다. 특히 바이스프링 침대는 한국에서 오직 4곳(인피니 서울(청담동, 본사), 신세계 강남(반포동), 현대백 본점(압구정), 현대백 판교(분당구 판교))에서만 구입가능하다. 

 

 

◆ 바이스프링의 역사와 유래…영국 왕실, 100% 천연소재 그리고 욕창 안생기는 침대

 

1901년 설립돼 120여년 전통을 지닌 프리미엄 침대로, 영국 왕실에 침대를 공급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왕실내에서도 여왕 직계가족만이 사용할 수 있는 스페셜한 침대로 알려졌다. 2011년 영국 윌리엄 왕자가 결혼 당시 바이스프링 침대를 주문 제작해 또 한 번 유명세를 치렀다. 2012년 영국 왕실로부터 품질을 인정받아 여왕이 수여하는 'Queen's Award'를 수상했다.

 

개별 포켓 스프링을 세계 최초로 고안해 낸 곳이 바로 바이스프링이다. 최고 등급의 매트리스를 제작하기 위해 최소 5년 이상 경력자들이 만든다. 모든 침대가 숙련된 장인의 수작업으로 '한땀한땀' 제작되다보니 최고의 안락함과 최상의 내구성을 갖췄다는 평이다. 에르메스 켈리백을 제작하는 것 마냥 제작이 되어 있는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메이드 투 오더’ 제작 시스템으로 이루어진다. 물론 100% 'made in England'다.

 

바이스프링은 침대회사 중 유일하게 브리티시 플래티늄 인증(양을 해치지않고 생산하는 기업에게 주어지는 인증)을 받은 울(wool)만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섬유계의 보석'으로 알려진 캐시미어와 함께 울은 부드럽고 알레르기를 일으키지 않으며 공기순환이 잘되어 화학소재에 비해 10배 이상 온도조절 및 습도조절력이 뛰어나다.

 

침대를 만들게 된 계기는 아내에 대한 사랑때문이다. 엔지니어 출신의 제임스 마샬(James Marshal)은 당시 오랫동안 침대에서 투병중이던 아내가 욕창이 발생하자, '욕창 안생기는 침대'를 아내에게 만들어주려다 현재의 '바이스프링'이 탄생했다.

 

급성 심근경색으로 쓰러져 오랜시간 중환자실 병상에 누워있었던 이건희 전 삼성그룹 선대회장도 바이스프링 침대를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홍라희 여사가 이때부터 제품의 진가를 알고 마니아가 되어 삼성家 가족들에게 바이스프링 침대를 권했다고 전해졌다.

 

 

◆ 숫자로 본 바이스프링

 

바이스프링(VISPRING)의 브랜드 유래는 로마자 6(VI)에 스프링(spring)을 합친 즉 6개의 스프링, 강선 6개의 침대를 의미한다.

 

미터당 940개 이상의 스프링을 사용하고, 스코틀랜드 북부 셔틀랜드産 순양모, 캐시미어, 실크와 함께 오스트리아 무스버그産 말총, 모헤어, 대나무, 우주선을 만들때 사용하는 버나듐 스틸 등 최고급 천연소재만을 사용해 제작한다.

 

천연 말총은 특유의 탄성으로 신체를 받쳐주는 천연 스프링의 역할을 하고, 100%영국산 울은 땀의 흡수와 배출을 도와 쾌적한 수면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캐시미어와 실크가 더해져 침대와 수면의 격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5가지의 강도(매우 부드러움, 약간 부드러움, 중간, 단단함, 매우 단단함) 중에서, 스프링 타입도 58개에 달해 선택가능하다.

특이한 점은 다른 침대브랜드와 달리 '양념 반, 프라이드 반'처럼 침대를 반반으로 개인선호도와 취향에 따라 맞춤제작요청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예를 들면, 소프트를 원하는 가벼운 체격의 아내와 하드를 원하는 무거운 체격의 남편의 취향을 모두 고려해 '미디엄 반, 펌 반'으로 맞춤형으로 제작이 가능하다.

 

바이스프링 관계자는 "중국 부호, 중동국가 왕족의 경우 스프링까지 금으로 만들어 달라는 요청을 하는 경우도 있다"고 강조했다. 

 

일반적인 침대들이 10년 보증인데 반해 바이스프링 매트리스는 무려 30년 보증이다.

 

엔트리급인 엘리트(Elite), 바로넷 수퍼브(Baronet Superb)에서 시작해 헤럴드 수퍼브(Herald Superb), 리갈 수퍼브(Regal Superb), 티아라 수퍼브(Tiara Superb), 서브라임 수퍼브(Sublime Superb), 시그네토리(Signatory)를 거쳐 최상급인 매그니피센스(magnificence), 마제스티(Majesty), 다이아몬드 마제스티(Diamond Majesty)로 나뉜다.

영국 왕세자비 케이트 미들턴이 사용하는 매그니피센스침대는 2레이어 포켓 스프링이 2812개나 사용되어 차원이 다른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다이아몬드 마제스티는 바이스프링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모델로 3억원에 달하는 최고급 사양이다.

 

바이스프링 관계자는 "사용해 본 사람만이 바이스프링 침대의 진정한 가치를 알 수 있다"며 "세계 최고의 침대라고 자부한다"고 자신감을 비쳤다.

배너
배너
배너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K-푸드 선봉장" CJ제일제당, 이번엔 태국…현지 최대 유통사 ‘CP엑스트라’ 손잡고 K-푸드 사업 확대 박차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CJ제일제당이 태국 ‘K-푸드 글로벌 영토확장’에 본격적으로 속도를 낸다. CJ제일제당은 태국 1위 대기업 ‘CP그룹’의 계열사이자 최대 유통사인 ‘CP엑스트라(CP Axtra)’와 함께 현지 K-푸드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두 회사는 K-푸드 제품 유통 및 현지 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K-푸드 제품 라인업(CJ제일제당) ▲강력한 현지 유통망과 소비자 인사이트(CP엑스트라) 등 각 사가 가진 강점을 결합, 태국 K-푸드 시장의 판을 키울 방침이다. CJ제일제당은 태국 내 방대한 영업망을 확보하며 사업 확대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CP엑스트라는 현지 대형 창고형 할인점 체인인 ‘마크로(Makro)’와 슈퍼마켓 체인 ‘로터스(Lotus’s)’를 운영하고 있는데, 두 체인의 태국 매장 수를 합치면 2700개가 넘어 비비고 제품 판매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협력을 통해 태국 내 주력 제품인 ‘비비고 볶음면’과 ‘김치’ 외에도 ‘비비고 만두’∙‘K-스트리트 푸드’∙‘K-소스’ 등 다양한 제품군의 메인스트림 유통채널 입점을 확

"이 날만을 기다렸다" 유니클로, 12월 5일부터 감사제…품절대란 예고에 오픈런 '태세'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본격적인 겨울을 맞이해 12월 5일(금)부터 12월 8일(월)까지 유니클로 감사제를 진행한다. 유니클로 감사제는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매 시즌 주요 상품을 특별 가격에 선보이는 연중 최대 규모의 고객 사은 행사로,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4일간 특별한 가격의 상품과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니클로는 이번 감사제에서 겨울철 주요 상품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심리스 디자인으로 깔끔한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는 ‘심리스 다운 파카’는 남성용 및 여성용 각각 2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편안하고 따뜻한 후리스 소재의 ‘후리스 풀집 재킷’은 1만원 할인된 2만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히트텍 코튼 엑스트라웜’ 및 ‘메리노 립 터틀넥 스웨터’ 등 보다 많은 겨울철 인기 상품을 특별 가격에 선보인다. 유니클로는 이번 감사제를 기념해 다양한 고객 사은 행사 또한 진행한다. 감사제 기간 중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활용도가 뛰어난 ‘포켓터블 더플백’을 특별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모든 구매 고객에게는 유니클로 큐브 티슈를

[빅테크칼럼] "혼수 품목에서 사라졌다" TV 안보니, TV 안팔린다…'家電에서 個電 시대' 전자제품 미래는?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서울 강남구의 한 대형 가전매장. 신혼부부 A씨와 B씨는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을 고르고 있다. 판매원이 “TV도 함께 구매하시면 묶음 할인도 가능합니다”라고 권유하지만, 두 사람은 고개를 저었다. A씨는 “우리 집에선 TV보다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유튜브, 넷플릭스, 티빙을 보는 게 훨씬 편하니까요”라고 말했다.​ B씨는 “TV는 큰 화면에서 가족이 모여야 의미가 있지, 둘이서 보는 데는 오히려 불편해요. 거실에 TV를 놓으면 공간도 많이 차지하고, 요즘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도 충분히 큰 화면을 즐길 수 있잖아요”라고 덧붙였다. 실제로, 2025년 신혼부부의 혼수 가전 트렌드를 보면 스마트홈 통합, 에너지 절약, 미니멀 디자인 등이 핵심 키워드다. TV는 오히려 ‘필수’에서 ‘선택’으로 바뀌었다.​ TV가 사라진다 요즘 신혼부부들이 TV를 혼수품목에서 빼는 이유는 단순한 가격 문제를 넘어, 삶의 방식과 콘텐츠 소비 방식의 근본적 변화 때문이다. 신혼부부들이 TV를 사지 않는 이유는 세 가지다. 첫째, 스마트폰·태블릿 등 개인용 디바이스의 보급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콘텐츠 소비가 언제 어디서든

[이슈&논란] '쿠팡, 역대 최악 全국민 정보 유출'에 민심 싸늘…"김범석, 숨지 말고 나와라" "중국 정부에 체포·송환 요구하라”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이종화 기자] 국내 최대 이커머스 기업 쿠팡에서 고객 계정 3370만개의 개인정보가 무단 유출되면서 한국 개인정보 보호 역사상 최악 규모의 사태가 벌어졌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이름·전화번호·이메일·주소·일부 주문내역까지 포함된 이 정보 유출은 “성인 4명 중 3명이 털린 수준”이라는 분석과 함께, 실질적 오너이자 대주주인 김범석 쿠팡 이사회 의장이 전면에 나서야 한다는 책임론을 증폭시키고 있다.​ 규모·내용·시점이 드러낸 ‘역대급 참사’ 쿠팡은 당초 11월 18일경 당국 신고 당시 피해 계정을 약 4500개로 보고했지만, 불과 11일 만에 피해 규모를 3370만 계정으로 수정했다. 올해 3분기 기준 쿠팡 상품커머스 부문의 분기 활성 고객 수가 약 2470만명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실질적으로 거의 모든 고객의 정보가 노출된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유출 정보는 이름,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배송지 주소, 일부 주문 내역 등 피싱·스미싱·맞춤형 사기·스토킹 위험으로 직결되는 민감 정보인데, 결제 정보·카드번호·로그인 비밀번호는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쿠팡과 당국은 설명한다.​ 이번 비인가 접속은 2025년 6월 24일부터 해외

[이슈&논란] 다이소 매장 직원 “무릎 사과 영상” 고객 갑질도 진화?…스타벅스, 청원경찰까지 '고용'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지난 2025년 11월 21일, 전남 순천의 한 다이소 매장에서 직원이 고객에게 무릎을 꿇고 사과하는 영상이 SNS에 확산되며 일파만파의 논란이 일었다. 초기에는 “아이를 제지했다는 이유로 직원이 고객에게 무릎을 꿇었다”는 내용의 글과 영상이 퍼지며 갑질 논란이 뜨거웠지만, 이후 JTBC ‘사건반장’을 비롯한 여러 매체의 심층 취재를 통해 사건의 진실이 조금씩 밝혀졌다. 실제 사안은 도난 의심에서 비롯된 오해와 감정 충돌이 복합적으로 얽힌 상황이었으며, 양측 모두 피해를 호소하는 복잡한 양상이었다.​ 사건의 전말과 양측 주장 여성 고객 A씨는 해당 매장에서 셀프 계산대에서 바코드 인식 오류로 경고음이 두 차례 발생하자, 직원 B씨가 자신의 바구니를 뒤지며 도난 의심을 했다고 주장했다. 이후 영수증을 출력해 구매 내역을 확인하는 직원의 행동에 불쾌감을 느껴 “왜 도둑 취급을 하느냐”고 따졌고, 이에 직원이 무릎을 꿇으며 사과했다는 것이 A씨의 진술이다. 반면 직원 B씨는 “도난 의심이 아니라 바코드 오류 시 메뉴얼에 따라 영수증을 확인한 것뿐”이라며, 추가로 일을 키우지 않기 위해 무릎 사과를 했다고 설명했다. 두 사람 모두 이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