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스페이스=김정영 기자] SK하이닉스가 세계 최대 AI 반도체 기업인 엔비디아에 공급하는 6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4) 가격을 전작 HBM3E 대비 50% 이상 인상하며 시장에서 독보적 지위를 재확인했다. 지난 11월 5일 SK하이닉스는 엔비디아와 내년 HBM4 공급에 관한 가격과 물량 협상을 완료했으며, 제품당 약 560달러(약 80만원)로 예상보다 10% 이상 높은 가격을 확정했다. 이는 기존 HBM3E 제품의 약 370달러에 비해 크게 오른 수치다. 글로벌 AI 인프라 확대로 고성능 AI 메모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SK하이닉스는 이번 가격 인상을 통해 내년 사상 최대 실적 달성을 기대하고 있다. 올해 3분기 SK하이닉스의 영업이익은 11조3834억원에 달했으며, 내년부터 분기 영업이익이 15조원을 넘길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DRAM과 NAND 플래시 메모리 가격도 동반 상승 중이며, AI 서버용 고용량 DDR5 모듈 출하량은 전 분기대비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관련 시장 전반이 활황세다. 시장 점유율 측면에서도 SK하이닉스는 글로벌 HBM 시장에서 64%에 달하는 점유율로 1위를 유지 중이다. 경쟁사인 삼성전자는 HBM4 샘플을 엔비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카우스(KAWS)와 협업한 특별한 니트웨어 컬렉션 ‘카우스 윈터(KAWS WINTER)’를 12월 5일 출시한다. 세계적인 아티스트인 카우스는 유니클로 브랜드 최초의 ‘아티스트 인 레지던스’로 임명된 바 있다. 이번 컬렉션의 모든 아이템에는 카우스의 대표 캐릭터인 ‘컴패니언(COMPANION)’과 그의 시그니처 모티브인 ‘XX’가 디자인되어 아트와 패션의 조화를 보여주며, 다채로운 색감과 따뜻한 소재로 구성된 라인업은 홀리데이 시즌을 위한 개성 있는 스타일을 제안한다. ‘카우스 윈터’ 컬렉션은 기존의 캐주얼한 티셔츠 위주의 협업에서 벗어나 보다 폭넓은 라이프웨어(LifeWear) 라인업으로 확장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컬렉션을 통해 선보이는 니트웨어는 고급스러운 질감의 캐시미어와 부드럽고 따뜻한 램스울 소재로 구성되었으며, 키즈 라인에는 부드러운 감촉의 수플레얀™ 소재가 사용되었다. 또한, 히트텍 소재의 비니와 장갑, 투톤 배색이 돋보이는 머플러 등으로 구성된 6종의 액세서리는 카우스의 ‘XX’ 모티브가 더해져 스타일의 포인트가 되어준다. 키즈 라인의 니트캡과 니트미튼은 수플레얀 스웨터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일본의 요리 연구가, 음식문화 전문가, 즉석면 마니아들이 참여해 라면의 맛, 면발의 식감, 국물의 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라면 순위 TOP10을 뽑았다. 니케이(Nikkei) 신문 주말판 '닛케이 플러스원'이 발표한 2025년 아시아 즉석면 TOP10에서 한국 농심의 ‘오징어짬뽕’이 3위를 차지했다. 1위는 싱가포르의 락사라면, 2위는 대만의 만한대찬 파우육면이 이름을 올렸다. 오징어짬뽕은 자극적인 매운맛이 특징인 기존 한국 라면들과 달리 해물 베이스의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핵심 강점으로 평가받았다. 이들은 오징어짬뽕에 대해 “쫄깃한 굵은 면발이 해물탕과 같다” “면발의 찰기와 깊은 해물 국물 맛이 밥과 완벽한 궁합”이라고 호평했다. 농심은 오징어 추출물과 해물 페이스트를 사용해 인공조미료를 최대한 배제하고, 국물의 감칠맛은 유지하면서 나트륨 함량은 낮춘 점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오징어짬봉의 면발은 일반 라면보다 두껍고 탄력 있어 국물을 잘 흡수하며, 건조 오징어와 야채가 식감을 더해 준다. 한국 라면은 신라면과 불닭볶음면 등 매운맛을 내세운 제품들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어왔으나, 오징어짬뽕은 기존의 매운맛 트렌드를 넘어 새로운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김정영 기자] KT는 2025년 11월 5일부터 차기 최고경영자(CEO) 공모 절차에 돌입한다.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와 개인정보 유출 해킹 사고에 대한 책임을 김영섭 대표이사가 지고 연임 도전을 공식 포기함에 따라 본격적인 CEO 교체 레이스가 시작됐다. 이번 공모에는 약 30여명 이상의 후보가 참여해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차기 대표 선임 절차는 공개 모집과 외부 전문기관 추천, 0.5% 이상 지분을 6개월 이상 보유한 주주의 추천 등 세 가지 경로로 진행되며, 공개 모집은 11월 5일부터 16일까지 약 열흘 간 진행된다. 이후 서류 심사와 면접 등을 거쳐 연내 최종 후보 1인이 확정될 계획이다. 차기 CEO의 임기는 2026년 3월 정기 주주총회부터 시작해 2029년 정기 주주총회까지로, 3년간 회사를 이끌 예정이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사외이사 8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 진행을 통해 KT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주주가치 제고에 기여할 것을 밝혔다. 후보군 선정에는 기업 경영 경험, ICT 및 산업 전문성, 대내외 이해관계자와의 신뢰 구축 능력, 글로벌 시각과 리더십 역량 등이 중요한 평가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네이버가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에서 사상 최초로 3조원을 돌파하며 3조1381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6% 증가한 5706억원으로 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당기순이익 역시 38.6% 급증한 7347억원으로 집계됐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AI(인공지능) 접목 전략이 가시적 성과를 낸 결과로 평가된다. 사업 부문별 성장세는 고루 나타났다. 서치플랫폼 매출은 AI 기반 광고 최적화 시스템 '애드부스트'와 AI 개인화 추천 강화로 전년 동기 대비 6.3% 증가한 1조602억원을 기록했다. 커머스 부문 매출은 35.9% 폭증한 9855억원으로 네이버의 핵심 캐시카우 역할을 확고히 했다. 핀테크 부문도 네이버페이 결제액 증가에 힘입어 전년 대비 12.5% 매출 증가(4331억원)를 기록했다. 콘텐츠(5093억원)와 엔터프라이즈(1500억원) 부문도 각각 10%와 3.8% 성장하며 전 사업 부문에서 AI가 긍정적 영향을 미쳤음을 보여줬다. 특히 네이버는 엔비디아와의 협력으로 차세대 '피지컬 AI' 플랫폼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엔비디아로부터 최신 블랙웰 GPU 6만장을 공급받기로
[뉴스스페이스=김혜주 기자] 호텔신라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114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리며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170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던 것과 비교하면 실적 흐름이 크게 개선된 셈이다. 다만 시장의 눈높이에는 미치지 못했다. 금융정보업체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컨센서스(160억원) 대비 28.5% 낮은 수치다. 매출은 1조257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0.9% 증가했고, 순손실은 1,492억원으로 적자 폭이 확대됐다. 분야별로 보면 면세사업의 부진은 여전했으나 점진적인 회복세를 보였다. 면세부문 매출은 8,49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6% 증가했으며, 영업손실은 104억원으로 전 분기(113억원)보다 감소했다. 회사 측은 경영 효율화와 비용 절감을 통해 손실 폭을 줄였다고 설명했다. 호텔·레저사업은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 해당 부문 매출은 1,761억원으로 2.7% 늘었고, 영업이익은 218억원으로 0.5% 증가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시장 환경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면서 내실 경영에 주력하겠다”며 “면세 부문은 어려운 업황 속에서도 효율성 제고 노력을 계속하고, 호텔 부문은 연말 수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삼성전자가 미국 OLED 특허 소송 배심 평결로 1억9140만 달러 배상 평결을 받으면서 주가가 약세를 보이자, 최근 1개월 수익률 상위 1% ‘초고수’ 투자자들이 하락을 매수 기회로 해석해 대거 순매수에 나섰다. 무엇이 촉발했나 미 텍사스 동부지방법원 배심원단은 픽티바 디스플레이스(Pictiva Displays)의 OLED 기술 특허 2건을 삼성전자가 침해했다며 1억9140만 달러(약 2740억원) 손해배상을 평결했다. 삼성전자는 항소 방침을 밝혔고, 관련 특허의 무효를 주장하는 절차를 미국 특허청에서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사건은 마셜 법원에서 최근 잇따른 대규모 특허 배상 평결 중 하나로, 앞서 무선통신 표준 특허 사건에서도 4억4550만 달러 평결을 받은 바 있다. 주가 반응과 수급 평결 소식 당일 삼성전자 주가는 장중 전일 대비 약 4% 내외 하락하며 10만원대 중반까지 밀렸고, ‘11만전자’ 돌파 직후 되밀린 구간에서 변동성이 확대됐다. 이러한 하락 국면에서 미래에셋증권이 집계한 최근 1개월 수익률 상위 1% 고객군은 4일 오후 기준 삼성전자를 순매수 1위로 기록, 장중에도 매수 기조를 유지했다는 점이 확인됐
현대자동차가 국내 최대 쇼핑 축제 ‘2025 코리아 세일 페스타(Korea Sale FESTA)’를 맞이해 11월 한 달 간 대규모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현대차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통해 승용, RV 등 12개 차종, 총 차량 1만 2,000여대를 대상으로 할인을 제공하기로 했다. 주요 차종 별로 ▲쏘나타, 투싼 최대 100만원 ▲그랜저, 싼타페 최대 200만원 ▲아이오닉 9 최대 500만원의 할인이 제공된다. 제네시스 차종은 ▲G80, GV70 최대 300만원 ▲GV80 최대 500만원을 할인한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 연계 차량 계약은 각 차종 별 한정 수량에 대한 선착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차 공식 홈페이지와 현대차 전국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는 고객 참여 이벤트도 실시한다. 현대차는 카마스터를 통해 차량 견적을 확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0만원 상당의 LG전자 최신 77인치 올레드 AI TV(1명), LG전자 의류관리기 스타일러(4명), 고든밀러 고급 세차 키트(1,00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올해 말로 예정된 ‘자동차 개별소비세 30% 인하’ 조치가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