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4 (목)

  • 맑음동두천 -11.9℃
  • 맑음강릉 -4.6℃
  • 맑음서울 -8.9℃
  • 맑음대전 -7.4℃
  • 맑음대구 -3.8℃
  • 맑음울산 -4.5℃
  • 구름많음광주 -1.7℃
  • 맑음부산 -2.8℃
  • 흐림고창 -3.5℃
  • 흐림제주 6.0℃
  • 맑음강화 -9.9℃
  • 맑음보은 -9.2℃
  • 맑음금산 -7.5℃
  • 흐림강진군 0.5℃
  • 맑음경주시 -5.2℃
  • 맑음거제 -0.4℃
기상청 제공

산업·유통

전체기사 보기

[랭킹연구소] 테슬라, 11월 한국 수입차 ‘왕좌’ 재탈환·모델 Y 앞세워 7632대 등록…BMW>벤츠>볼보>BYD>렉서스 順

[뉴스스페이스=조일섭 기자] 11월 국내 수입 승용차 신규 등록은 2만9,357대로 전년 동월 대비 23.4% 증가했으며, 테슬라는 7,632대로 브랜드 1위를 기록했다. 같은 달 BMW 6,526대, 메르세데스-벤츠 6,139대가 뒤를 이었다.​ 12월 3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11월 수입 승용차 등록은 2만9,357대로 작년 2만3,784대에서 23% 이상 늘었다. 1~11월 누적은 27만8,769대로 전년 동기 대비 16.3% 증가해 연간 기준 수입차 수요가 견조하게 확대되는 흐름을 보였다. 10월 연휴 영향으로 일시 둔화됐던 등록이 11월 마케팅 강화와 공급 정상화로 반등했다는 업계 해석이 제시됐다.​ 테슬라는 7,632대로 1위를 기록하며 10월 일시 후퇴 후 한 달 만에 선두를 되찾았다. 이어 BMW 6,526대, 메르세데스-벤츠 6,139대, 볼보 1,459대, BYD 1,164대, 렉서스 1,039대, 미니 918대, 도요타 864대, 포르쉐 800대, 아우디 705대가 2~10위를 형성했다. 독일 3사(폭스바겐그룹코리아, BMW 그룹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1~11월 합계는 15만5,292대로 누적에서도 여전



일본서 ‘맘세권’ 영토확장 韓 골목대장…맘스터치, 日 가맹 1호점 치가사키점 ‘인산인해’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맘스터치가 일본 내 첫 가맹점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현지 가맹사업 확산을 위한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11월 27일 일본 시부야에서 지하철로 50분 거리에 위치한 해안도시 치가사키에 선보인 ‘맘스터치 BLiX치가사키점’(이하 치가사키점)의 오픈 첫 날 매출이 좌석수 기준으로 시부야 맘스터치보다 63% 높은 성과를 달성하며 지방 생활권 내 첫 가맹점으로서 성공적인 오픈을 마쳤다고 3일 밝혔다. 맘스터치의 네 번째 일본 매장이자 첫 가맹점인 ‘치가사키점’은 JR치가사키역 도보 5분 거리의 역세권으로, 주거지와 유명 해변 ‘사잔비치’를 잇는 도보 동선 내의 로컬 쇼핑몰 1층에 문을 열었다. 해당 위치는 일본 롯데리아(現 제테리아)가 1979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45년 간 영업했던 매장으로, 지난 27일 첫 오픈 이후 닷새간 매장 앞에 상시 입장 대기줄이 이어지는 등 지역 주민들로부터 가히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치가사키점은 핵심 상업권에 위치한 220석 규모의 대형 직영점 ‘시부야 맘스터치’ 대비 1/3 수준인 약 70석 규모임에도 불구하고, 오픈 후 좌석 당 평균 매출은 시부야 맘스터치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