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3 (금)

  • 흐림동두천 24.2℃
  • 흐림강릉 26.5℃
  • 서울 26.1℃
  • 구름많음대전 31.9℃
  • 구름조금대구 33.6℃
  • 맑음울산 30.5℃
  • 구름조금광주 33.5℃
  • 맑음부산 31.6℃
  • 구름조금고창 31.9℃
  • 구름많음제주 30.8℃
  • 흐림강화 25.5℃
  • 구름많음보은 31.6℃
  • 구름조금금산 33.0℃
  • 구름조금강진군 31.7℃
  • 맑음경주시 35.2℃
  • 맑음거제 31.4℃
기상청 제공

공간·건축

[공간차트] 호캉스族 최애템 '호텔 야외수영장' TOP5...위블로·달바·릴레 명품과 콜라보 '필수'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X 위블로
그랜드 하얏트 서울 X 보테가 베네타
워커힐호텔 X 달바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X 릴레
제주신화월드 X 페르노리카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내 주요 특급호텔들이 시원하고 생동감 있게 보낼 수 있도록 야외 수영장을 활용한 각종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시그니처 컬러를 활용해 수영장 전체를 물들인 호텔부터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한 호텔까지. 올 여름 이색적인 분위기 속 명품브랜드와의 콜라보를 통해 화려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호텔 야외 수영장 5곳을 소개한다. 

  
◆ 반얀트리 서울,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위블로'와 손잡고 '파스텔 그린·화이트 컬러'로 변신

 

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의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랑하는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은 스위스 하이엔드 워치 메이커 ‘위블로(Hublot)’와 함께 호캉스족을 맞이한다.

 

핫 서머 시즌을 맞아 위블로와 함께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을 청량한 분위기의 파스텔 그린과 화이트 컬러로 새롭게 탈바꿈했다. 위블로는 1980년에 창립한 스위스 니옹에 본사를 둔 시계 브랜드로 이번 여름 선베드, 파라솔, 카바나, 모래사장 등 오아시스 수영장 곳곳에서 위블로의 ‘HUBLOT LOVES SUMMER’ 캠페인 컬러를 만나볼 수 있다.

 

여름 시즌과 완벽하게 어울리는 워터 블루 컬러와 대표 소재인 사파이어가 만난 워터블루 사파이어 워치 이미지는 오아시스로 이어지는 엘리베이터 외관을 감싸고 있어 보기만해도 시원해지는 매력을 선사한다.

 

반얀트리 서울 호텔 박준용 팀장은 "수영장을 찾은 고객들은 녹음으로 물든 남산과 푸른 하늘, 에메랄드빛 수영장을 배경으로 사진도 찍고, 파스텔 그린 컬러로 물든 수영장 전경을 바라보며 도심 속에서도 마치 해외 휴양지에 온 듯 생동감 있는 여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그랜드 하얏트 서울, '보테가 베네타' 튤립 컬러로 물들이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매년 도심 속 여름 피서지로 사랑받아 온 야외 수영장을 이탈리안 럭셔리 패션 브랜드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의 24 서머 솔스티스(Summer Solstice 24) 캠페인으로 시작한다.

 

야외 수영장 바닥이 시선을 사로잡는 강렬한 붉은 빛의 컬러로 물들었다. 이는 보테가 베네타의 자유롭고도 희망찬 여행인 오디세이(Odyssey)의 의미를 담고 있는 컬렉션의 주요 컬러인 튤립 컬러를 반영했다. 햇살 가득한 날들과 활기를 반영해 에너제틱한 여름을 표현했다.

 

야외 수영장에서 보이는 초록빛 남산과 푸른 하늘과 대비되는 태양빛과 같은 색감이 여름의 정취를 온몸으로 느끼게 해줄 예정이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가장 열정적이고 이색적인 야외 수영장에서 무더위를 날려줄 청량한 일탈을 경험해 보자.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투숙객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 워커힐 호텔, ‘달바(d’Alba)’와 함께하는 ‘풀캉스'…친환경과 프리미엄 비건의 만남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총괄 현몽주, 이하 워커힐)가 더 프리미엄 비건 ‘달바(d’Alba)’와 함께하는 여름 맞이 풀캉스 패키지를 제안한다. 워커힐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탁 트인 한강 뷰를 만끽할 수 있는 야외 수영장 ‘리버파크’ 입장이 포함된 풀캉스 패키지들을 선보인다.

 

숙박과 함께 풀사이드 세미 뷔페 등의 다양한 옵션이 연계된 풀캉스 패키지 이용 고객 전원에게 더 프리미엄 비건 ‘달바(d’Alba)’의 기초 제품(화이트 트러플 베이직 키트, 비건 선크림 3종)과 바캉스 백, 비치 타올로 구성된 서머 바캉스 세트를 제공한다.

 

워커힐 호텔 관계자는 "도심속 자연과 친환경을 추구하는 워커힐 호텔의 가치와 프리미엄 비건을 지향하는 명품브랜드의 철학이 일맥상통해 콜라보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릴레(Lillet)’와 협업한 파리 감성의 야외수영장 '맛집'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호텔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의 시그니처 야외수영장, 알티튜드 풀 앤 라운지(Altitude Pool & Lounge)’가 여름을 맞아 프랑스 전통 와인과 대표적인 식전 주로 알려진 릴레 블랑(Lillet Blanc)과 협업해 파리 감성의 이국적인 분위기를 선보인다.


이번 여름 릴레 블랑(Lillet Blanc)이 인기 넷플릭스 시리즈 ‘에밀리 파리에 가다’ 와의 협업을 통해 한정판 에디션 제품을 선보인다. 곧 개막하는 파리올림픽을 맞아 이번 협업 역시 파리의 콘셉트로 야외 수영장의 곳곳은 릴레의 상징적인 레드 앤 화이트 컬러의 데코레이션과 포토존과 거울 셀피존이 설치됐다.

 

수영장 이용 고객들에게는 릴레 베이스의 시그니처 웰컴드링크가 제공되어 오렌지와 열대과일의 풍부한 맛과 은은한 꽃향기가 어우러진 시원한 청량함을 선사한다. 7월 27일 마지막 주 토요일에는 ‘Emily in Mondrian 풀파티’가 예정돼 있다. DJ 퍼포먼스와, 릴레 칵테일 클래스, 바디 페인팅, 포토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고, 입장객 모두에게 한정판 웰컴 기프트를 제공한다.

 

 

◆ 제주신화월드, 프랑스 감성 '페르노리카'와 협업…나만의 바텐더가 만든 '구름 칵테일'

 

제주 최대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가 세계적인 프랑스 주류 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 페르노리카 코리아와 협업해 ‘2024 JSW SKY POOL PARTY’를 진행한다. 화려한 조명과 흥겨운 음악이 함께하는 풀파티로 오는 8월 31일까지 신화관 인피니티 풀 ‘스카이 풀’에서 운영한다.

 

타프, 선베드, LED 스탠딩 테이블 등 페르노리카만의 푸른 느낌으로 수영장이 꾸며져 더욱 시원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최고급 럭셔리 샴페인의 대명사 페리에 주에 포토존이 설치돼 꽃이 피어나는 듯한 인생샷도 남길 수 있다. 아울러 샴페인 프리플로우도 진행한다. 1인당 15만원에 무제한 샴페인을 즐길 수 있으며, 해당 상품 이용 시 스카이 풀 내 카바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스카이 풀 내 위치한 ‘바온탑’과 페르노리카의 프리미엄 진 브랜드인 말피와의 협업을 통해 탈바꿈한 ‘바온탑’에서 말피 콘 아란치아, 말피 콘 리모네, 말피 로사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페르노리카의 제주신화월드 지점 공식 앰배서더로 지정된 바텐더가 향긋한 말피 진을 베이스로 만든 구름 칵테일 ‘Cloud (Nimbus)’을 선보인다. 스카이 풀 이름에서 영감을 받아 하늘에 떠 있는 구름을 솜사탕 장식으로 형상화한 ‘Cloud (Nimbus)’ 칵테일은 눈과 입을 즐겁게 한다.

배너
배너
배너

관련기사

7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공간혁신]"60년대 저택으로 시간여행"…스타벅스, ‘장충라운지R점' 12일 오픈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9월 12일 ‘장충라운지R점(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단로 4길 25)’을 신규 오픈하고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한다. 장충라운지R점은 스타벅스 리저브의 국내 도입 10주년을 맞아 선보이는 10번째 [1]스페셜 스토어로 리저브 전용 매장으로 운영된다. 그동안 스타벅스는 특별한 장소에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더해 이색적이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매장인 스페셜 스토어를 꾸준히 선보여왔다. 장충라운지R점은 지하 1층 및 지상 1, 2층과 테라스 등 전체 좌석 수 180석 규모로 1960년대 건축물을 활용해 과거와 현재를 잇는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스타벅스만의 헤리티지 요소들을 음료, 인테리어, 아트웍 등 매장 전반에 반영했다. 스타벅스는 장충라운지R점을 방문한 고객에게 1960-80년대로 시간 여행을 떠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매장 콘셉트를 정하고, 이를 위해 1960년대 지어진 저택을 그대로 활용하는 한편, 기존 집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초인종, 벽난로, 계단, 조명 등 세월의 흐름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 요소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매장 정문

[공간혁신] "라이프웨어의 모든 것, 한자리에"…국내 최대 1060평 ‘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 오픈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서울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인 잠실 롯데월드몰에 국내 최대 규모의 ‘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을 9월 13일 오픈한다고 발표했다. 국내 입점한 유니클로 매장 중 최대 규모인 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은 지상 1층과 2층, 약 3,500㎡의 초대형 매장으로, 여성, 남성, 키즈, 베이비를 비롯한 전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O2O 서비스 및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규 서비스 등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새롭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약 1980㎡ 규모의 1층에서는 여성, 키즈, 베이비 전 라인업과 남성 일부 제품을 전개하며, 30가지 이상의 다양한 컬러로 구성된 캐시미어 존 및 오랜 기간 동안 유니클로를 대표해 온 제품을 소개하는 마스터피스(Masterpiece) 존 등을 만날 수 있다. 특히, 한쪽 벽면 전체에 개성 있는 유니클로 그래픽 티셔츠를 전시한 UT 존에는 유명 애니메이션 및 캐릭터를 비롯한 800여 가지의 이미지 스티커를 활용해 나만의 고유한 티셔츠 및 토트백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UTme!(유티미)’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오픈을

[강남비자] 비만약·로또·헬스장의 역설…"강남사람은 로또를 사지않는다"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최근 노보노디스크(위고비(Wegovy)·오젬픽(Ozempic)효과로 인해 한국에서도 특히 강남부자들 사이에서 비만약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위고비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와 인플루언서 킴 카다시안의 '다이어트 약'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전세계적으로 품귀 현상까지 일으켰다. 증시 분석 업체 컴퍼니스마켓캡에 따르면 2023년 9월 노보노디스크의 시총은 덴마크의 국내총생산(GDP)인 약 4060억 달러보다 더 많을 정도로 한 나라의 경제를 좌지우지하는 수준까지 이르렀다. 빠르면 10월 국내에서 '위고비'가 한국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다는 소식에 비만족(?)들이 오픈런에 나설 기세다. 심지어 위고비보다 효과가 더 뛰어나다고 평가 받는 ‘마운자로’도 한국에서 판매 허가를 받으며 출시 일정을 조율 중이다. 다이어트약으로 알고 있었던 위고비·오젬픽이 인체 노화를 늦추고 사망률도 낮춰준다는 연구결과까지 나오자, 강남 부자들 사이에서 출시만 되면 바로 구입해야 할 필수템으로 자리잡았다. 할란 크럼홀츠 미국 예일의대 교수는 "세마글루타이드가 세포의 생물학적 시계를 늦추고, 사람의 신체적 나이를 효과적으로 줄이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

'김포공항-서울 도심' 2030년 하늘길 열린다...도심항공교통(UAM) 시스템 구축

[뉴스스페이스=김문균 기자] 오는 2030년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 일대에 도심항공교통(UAM) 이착륙장과 복합 환승시설이 들어선다. UAM을 활용해 김포공항에서 서울 도심까지 하늘길로 이동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서울시는 9일 강서구 공항동 김포공항 일대 35만4000㎡가 ‘김포공항 혁신지구’로 지정돼 미래 교통 허브로 본격 개발된다고 8일 밝혔다. 현재 국내선 제1ㆍ2주차장과 국립항공박물관 등이 위치한 지역으로 일반인 발길이 잘 닿지 않던 곳이다. 도시재생 혁신지구란 공공이 사업 시행 주체가 돼 산업ㆍ상업ㆍ주거 환경을 조성하는 개발사업을 뜻한다. 공공이 사업 주체가 되는 만큼 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할 수 있다. 서울시 측은 “혁신지구 지정으로 사업비를 투입할 법적 근거가 마련된 만큼 시행자인 한국공항공사와 함께 이 일대를 빠르게 개발하겠다”라고 밝혔다. 혁신지구는 크게 3개 구역으로 나뉜다. 우선 지하 4층∼지상 8층으로 조성되는 1구역에는 UAM 이착륙장과 S-BRT(간선급행버스) 등 복합 환승시설이 들어선다. 2ㆍ3구역에는 항공 업무시설과 첨단산업시설이 각각 조성된다. 핵심은 2030년 준공 예정인 1구역(연면적 67만㎡)이다. 1구역 지하 2층~지상

"우주, 달 그리고 공간" 달항아리 작품展…KCC글라스 "인테리어에 예술을 더하다”

[뉴스스페이스=이종화 기자] KCC글라스(케이씨씨글라스, 회장 정몽익)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이달 22일까지 홈씨씨 인테리어 인천점에서 도자기 장인 김봉안 명장의 달항아리 작품을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는 전시를 진행한다. ‘우주의 달을 해석하다-100개의 달항아리 전’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에서는 전통 청자의 장인으로 손꼽히는 김 명장이 우주의 기운을 담은 달과 인류 문명의 상징인 항아리의 관계성을 독창적인 예술관으로 풀어낸 달항아리 작품 100점이 전시된다. 김 명장은 도자기를 통해 시대를 통찰하고 문화와 예술을 논하는 도예가다. 수년간 도자기를 만들어온 실력을 인정받아 2019년 ‘대한전통명장협회’로부터 전통청자명장으로 추대된 바 있다. 현재 한국 도자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인천시에 ‘갤러리미산’을 운영하고 있다. 김 명장은 “일반인들에게 도자기의 문화적 가치와 예술성을 쉽게 접하게 할 방법을 늘 고민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한국 도자기의 매력을 인천 시민에게 널리 알리고 싶다”고 전시 소감을 밝혔다. 이번에 전시되는 모든 작품은 현장에서 예약 구매가 가능하며 김 명장의 아내이자 도예가인 김혜련 작가가 제작한 다

[공간탐구] 롯데 유니클로 vs 신세계 스타벅스 "같은듯 다른듯"(下)…차이점 4가지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이종화 기자] 우리나라 커피업계와 패션업계에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공간혁신을 일궈온 스타벅스와 유니클로의 '같은듯 다른듯' 두 브랜드가 공통점도 많지만, 차이점도 주목할 만하다. 첫 번째는 신규 출점 전략의 차이다. 우리나라 최고의 상권, 번화가, 상업지구, 유동인구 많은 곳엔 항상 있는 것 중의 하나가 스타벅스다. 물론 복합쇼핑몰, 프리미엄아울렛등에도 항상 입점해 있다. 그 이유는 스타벅스의 '메인 스트리트 직영점' 방식 때문이다. 본사에서 신중하게 입지를 선정해 가장 상권이 좋은 위치에 매장을 여는 것. 즉 스타벅스는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번화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런 직영점 전략으로 가맹점끼리는 500m 이상 떨어져야 한다는 '출점 거리 제한 규제'를 적용받지 않아 장사가 잘 되는 지역에 집중적으로 매장을 오픈한다. 딱히 중심상권이나 업무지구가 아니더라도 유동인구가 많은 역세권, 주변에 스타벅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은 부촌이나 주거지역 근린상권에도 가까운 거리에 여러 매장이 오픈하는 경우를 볼 수 있다. 커피업계 관계자는 "스타벅스의 직영, 상권분석 전략으로 스타벅스가 있는 곳은 교통이 편리하고 상권이 좋으며, 해당

강남 1호 '더리버사이드 호텔', 43년만에 47층으로 '탈바꿈'…용적율 1023%,1492억 공공기여

[뉴스스페이스=김희선 기자] 1981년 서울 강남권 제1호 특급호텔로 문을 연 ‘더 리버사이드 호텔’ 부지가 녹지 공간을 갖춘 관광거점으로 완전 탈바꿈한다. 서울시는 서초구 잠원동 리버사이드호텔 부지(6491.9㎡)에 대한 복합개발 계획안을 마련했다. 2025년 공사에 착수해 이르면 2028년까지 47층짜리 호텔과 오피스텔 등을 지을 예정이다. 계획안에 따르면 새로 지어지는 47층 건물 저층부에는 녹지를 조성하고, 고층부에 호텔과 오피스텔 등이 들어선다. 새로 들어서는 건물 연면적은 호텔(5만7342㎡)과 호텔 부속시설(2만4464㎡), 오피스텔(3만440㎡) 등 총 11만2246㎡(약 3만4014평)가 될 전망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신사역과 잠원·반포한강공원 일대를 대표하는 관광 거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더리버사이드호텔 재건축에는 작년 3월 서울시가 내놓은 ‘관광서울 활성화 인센티브’ 3종이 처음으로 적용된다. 관광서울 활성화 인센티브는 혁신 건축 디자인, 친환경 인증, 관광숙박시설 설치 등 기준을 충족하는 건축물에 용적률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서울시 방안이다. 서울시에 따르면 더리버사이드호텔 재건축에는 건물 1층에 로비 면적만 남기고 건물을 25m